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김미영 스타강사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의 행복’ 학부모대상 강연!

[=아시아뉴스통신] 이미내기자 송고시간 2018-05-25 14:33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김미영 강사(사진출처=권영찬닷컴)

탁구선수출신으로 다양한 방송활동과 함께 프로야구단과 프로축구단, 프로배구단 등 다양한 프로선수들을 대상으로 ‘미래의 꿈을 향한 준비와 도전’, ‘프로 스포츠인의 올바른 행동 윤리 강령’ 등 다양한 스포츠 관련분야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김미영 스타강사가 최근 보보스펜션에서 초등학교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김미영 강사는 현재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하며 다양한 인문학 강연과 함께 꿈과 희망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또, 청소년들을 대상으로는 멘토링 코치로 활동하며,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전국의 초, 중, 고등학교에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김미영 강사는 최근 초등학교,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자녀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의 행복’, ‘부모의 행복은 자녀의 행복!’, ‘부모가 웃으면 자녀도 웃는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김미영 강사는 이번 강연에서 “부모가 행복해야 아이가 행복을 배우고 경험할 수 있다. 자녀가 행복하게 자라 행복한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 중요한 것이 바로 부모의 행복이다.”라고 조언했다.

또, 부모는 자녀의 거울지자, 자녀는 부모가 어떻게 교육을 시켰는지, 어떻게 양육을 시켰는지의 바로미터이기도 하다. 그래서 행복한 엄마의 모습을 보면 아이도 행복해 지지만, 행복하지 않은 엄마의 모습은 자녀 자신이 속한 세상에 행복을 부정하게 하는 사고를 만들게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따라서 자녀를 양육하는 부모가 되기 이전에 “행복한 엄마, 아빠가 되기 위해서 셀프코칭과 셀프카운슬링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하며, 노력하는 것이 최우선이다.”라며 부모의 개인적인 행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이어 김미영 강사는 요즘은 자녀가 대부분 한명에서 두 명 이다보니 아이들을 완벽하게 키우고 싶어 하는 엄마들이 많아졌다. 더욱 심한 경우에는 헬리콥터 맘으로 아이들의 다양한 행동반경을 통제하고 지원하려고 하는 부모들이다.
 
그렇다보니 아이들은 공감능력, 타인에 대한 배려의 마음을 배우지 못하고 성장할 수 있으며, 부모와의 건강한 소통이 부족할 수도 있게 된다고 조언했다. 부모님들은 아이가 잘 되길 바라는 마음에서 잔소리를 하지만, 이것은 부모의 심리적 불안과 높은 기대에 의해서이기도 하다고 심리적인 측면에서 조언했다.
 
따라서 “자녀의 양육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먼저 부모의 마음상태와 욕구를 잘 살펴보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엄마는 아이의 있는 모습 그대로를 인정하고, 적절히 소통하는 방식을 찾도록 노력해야한다”고 김미영 강사는 부모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특히 직장에 다니는 부모들은 그렇지 못한 부모에 비해 아이들과 함께 하지 못하는 죄책감을 느끼는 경우들이 있다. 이러한 점은 부모로써 가지는 자신감 즉 ‘효능감(Parental Efficacy)’를 저하시키는 요인이 되므로 일과 가정에서의 밸런스를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김미영 강사는 단국대학교 대학원에서 상담학을 공부하며 석사학위를 받았다. 그리고 현재는 한국프로스포츠협회에 소속된 다양한 프로구단에서 프로선수들을 대상으로 ‘스포츠 윤리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 대한체육회에서는 ‘스포츠 인권’, ‘꿈과 희망을 위한 진로교육’을 진행하며, (재)청예단에서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교육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2018년 가장 주목 받는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탁구선수 출신의 경험을 살려서 현재 전국의 유소년 스포츠 선수들을 대상으로 ‘미래의 꿈을 향한 준비와 도전’ 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멘토링 강의를 진행하며 후배 선수들의 진로와 경력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한국프로스포츠협회에 소속된 다양한 프로구단에서 ‘스포츠 윤리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김미영 강사는 매년 삼성라이온즈, 넥센, 삼성블루윙즈, SK나이츠 등과 같은 국내 5개 분야의 종목 프로선수를 대상으로 불법도박, 승부조작과 같은 부정행위를 막기 위해 힘을 기울이고 있다.
 
단국대학교 상담학 석사학위를 받은 김미영 강사는 현재 일반 중, 고등학교에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긍정심리학’, ‘위기는 기회’, ‘꿈을 꾸고 행동하면 10년 후 당신의 미래’라는 다양한 주제로 이야기를 전하며 청소년들의 멘토로 많은 사랑을 얻고 있다.
 
스타강사로써 김미영 강사의 가장 큰 장점은 운동선수 특유의 인내력과 긍정 마인드다. 김 강사는 “어떤 일이든 자신이 좋아하고 즐길 수 있으며 최선을 다한다면, 그 분야의 최고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그리고 체육인으로써의 꿈은 접었지만, 관련 분야에서 최선을 다해서 ‘스포츠 전문 상담사’로써 다양한 영역을 넘나들며 또 다른 스포츠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또, “학창시절 잦은 부상과 슬럼프로 비록 국가대표의 꿈을 이루지 못했지만, 현재는 스포츠 전문상담사로써 자신의 분야에서 대한민국 대표가 되고 싶다”라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김미영 강사는 권영찬닷컴 소속으로 활동하며, 프로구단에서는 ‘스포츠 윤리교육’, ‘행복한 스포츠 인으로 사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각 학교에서는 ‘내 아이를 행복한 자녀로 키우는 법’, ‘우리아이 행복한 아이 만드는 노하우’에 대한 강연을 진행하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현재 권영찬닷컴에는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이성직 상담심리학교수, 임성민 전 아나운서, 유인경 기자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들이 소속이 되어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