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슈퍼 푸드 아로니아의 놀라운 힘, ‘아로미자’에서 확인하자

[=아시아뉴스통신] 현유정기자 송고시간 2018-05-25 16:39

아로니아 열매.(사진제공=아로미자)

최근 건강식품 업계의 가장 뜨거운 주목을 받고 있는 음식을 꼽자면 단연 ‘슈퍼 푸드’ 아로니아일 것이다.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크랜베리와 같이 몸에 좋기로 소문난 베리 중에서도 으뜸이라 하여 ‘베리의 왕’으로 통하는 아로니아는 탁월한 효능과 풍부한 영양으로 전 세계의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체내 노화를 늦추는 항산화 효능이 탁월하고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함유량이 압도적으로 높아 중국에서는 늙지 않는 열매라는 뜻으로 ‘불로매’라 부르기도 한다.   

아로니아는 강력한 혈류개선 효과와 콜레스테롤 저하 효과가 있어 동맥경화를 비롯해 각종 혈관질환과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보인다. 비타민, 미네랄, 무기질이 풍부하여 피로 회복과 피부 미용, 다이어트에도 좋다. 눈의 피로를 해소하고 시력을 보호하는 효과까지 뛰어나니 장시간 운전하거나 컴퓨터를 사용하는 직장인, 수험 공부에 지친 학생들에게도 적극 추천한다. 

전북 순창 해발 600m 청정지역에 위치한 ‘아로미자’ 농장은 아로니아 전문 재배 농가로서 풍부한 강수량과 적합한 기후조건을 갖춰 당도 높고 품질 좋은 아로니아를 생산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실하게 열매 맺은 아로니아만을 꼼꼼히 엄선하여 수확한 후 2차선별까지 거치므로 누구나 만족할만한 최상품 아로니아를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아로미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아로니아 본연의 맛과 향을 음미할 수 있는 신선한 생과는 물론 각종 요리와 간식 재료로 폭 넓게 활용할 수 있는 아로니아 분말 제품을 판매하며 그 밖에도 오미자, 복분자, 오디와 같이 건강에 좋은 약용 과일을 갖추고 있다. 

이에 관계자는 "아로니아는 탄닌, 구연산,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단맛, 신맛, 떫은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아로니아를 더욱 맛있게 먹기 위해서는 우유, 얼음과 함께 갈아 아로니아 쉐이크를 만들거나 아로니아 잼을 만드는 방법을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아로니아의 영양분을 고스란히 보존한 분말은 요거트에 섞거나 샐러드드레싱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있다. 빵이나 쿠키를 만들 때 넣는 등 베이킹 재료로 활용해도 좋다”고 덧붙였다.

뛰어난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사랑받는 ‘아로미자’의 자세한 내용은 ‘전북 순창 아로미자’를 검색하여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