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8년 09월 20일 목요일

남자코성형 시 중요한 것

(아시아뉴스통신= 홍명희기자) 기사입력 : 2018년 05월 28일 12시 13분

부산 서면 리오성형외과 이태훈 원장(사진제공=리오성형외과)

성형, 미용 등의 분야는 여성들의 관심이 더 많은 편인데, 그래서 남자성형을 따로 분리하기도 한다. 요즘에는 남성들도 화장을 하고, 피부 관리 및 성형 등 외모에 투자를 많이 하지만, 그래도 아직까지는 남성을 위한 성형 정보가 부족한 게 사실이다.

이에 직접 성형외과를 찾는 남성들의 비율이 높아졌다. 불과 3~4년 전에는 여성들이 90% 이상을 차지했다면, 지금은 남성들의 비율이 높아졌으며, 친구와 함께 와서 성형할 부분에 대해 상담 하는 경우가 많다. 젊은 층부터 중장년 층까지 연령대와 상관없이 외모 관리를 하는 남성 비율이 높아져, 간단히 보톡스, 필러를 이용해 관리하는 사람도 많아졌다.

보통 남성들의 경우 눈성형보다는 남자코성형이 인기가 높다. 눈화장을 하는 여성들은 보이는 쌍꺼풀을 원하지만 남성들은 속쌍꺼풀로 또렷한 이미지를 원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남성미를 부각할 수 있는 코를 성형해서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하기를 원한다.

보통 얼굴형이 각지고, 콧대가 높고 직선형으로 뻗어 있으면 남성적인 느낌을 주게 된다. 때문에 코 높이를 높이고 콧대 모양을 다듬으려는 남성들이 많아 코성형의 비율이 높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남자 코성형은 여성과는 달리, 곡선이 아닌 직선형이라는 것이다. 여성들은 부드러운 코 라인을 만드는 게 보편적이나, 남성들은 피부가 두껍고 코 길이도 길어 여성과는 다르게 접근해야 한다. 또한 이마 높이와 미간 사이 넓이, 인중, 턱 등 전체적인 부분을 살펴 높이를 적당히 높여야 하고, 코 넓이를 줄이는 등 적절한 방법을 찾아야 한다.

특히 외상으로 인한 매부리코를 가진 남성들이 많은데, 이럴 때는 매부리를 잘 다듬으면서 높이나 콧볼 넓이, 모양 등을 자세히 진단한 뒤 귀연골, 코안의 비중격 연골 등 자가연골을 사용해 균형을 맞춰주는 게 좋다.

남성들은 자연스러운 눈, 높은 코를 선호하는 경우가 많다. 눈성형을 하더라도 얇은 쌍꺼풀 라인, 혹은 눈매교정 등으로 자연스러운 눈 형태를 만들어주고, 코를 높이는 식으로 자신의 얼굴을 개선하는 케이스가 대부분이다. 이 외에도 스킨케어, 리프팅, 주름개선 등 다양한 관리를 받으며 자신의 외모 콤플렉스를 보완하는 경우가 많은데, 중요한 것은 경력이 오래된 성형외과를 찾아 자신이 꼭 해야 할 것만 찾아 하는 것이다.

부산 서면 리오성형외과 이태훈 원장은 “과도한 성형수술은 오히려 자연스러운 모습이 될 수 없게 하며, 오히려 안 하는 것만 못한 결과를 낼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남자성형에 대한 정보가 많지는 않기 때문에, 무작정 유명인의 성공 케이스만 쫓기 보다는 자신에게 잘 어울리고 자연스러운 모습을 만들 수 있도록, 오랜 경력을 가진 의료진과 충분한 상담을 한 다음 관리해야 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