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부산시, 기관 및 기업에서 활동할 외국인 유학생 인턴쉽 참가자 33명 모집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송고시간 2018-06-01 22:34

한국 직장문화체험과 통번역, 해외자료수집 등 업무수행
유학생 인턴쉽 선발에 참가한 유학생들(사진 제공=부산국제교류재단)

부산시와 부산국제교류재단(이하 재단)은 6월 1일부터 오는 6월 7일까지 부산의 기관 및 기업에서 활동할 외국인 유학생 인턴쉽(이하 인턴쉽) 참가자 33명을 모집한다.
 
이번 인턴쉽은 부산시와 재단의 외국인 유학생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7월과 8월에 각 4주간 부산지역 기관 및 기업에 유학생을 파견, 한국 직장문화체험과 통번역, 해외자료수집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부산지역 대학에 재학 중이며 D2 비자를 소지한 유학생 중에서 어학연수생과교환학생 및 휴학생이 아니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인턴쉽에 선발된 유학생들은 부산의 기관과 기업 등에 배치돼 주 5일, 하루 8시간 이내로 활동할 예정이다. 인턴쉽 참가자들에게는 시간 당 7,530원의 활동비가 지급되며, 주 15시간 이상 활동 시에는 주휴수당이 제공된다.
 
인턴쉽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신청방법은 부산국제교류재단( www.bfic.kr )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유학생은 오는 6월 7일까지 신청서류를 작성해 이메일( seong@bfic.kr)로 제출하면 된다.
 
재단 관계자는 “재단의 유학생 인턴쉽 프로그램을 통해 유학생에게는 국내취업의 동기부여와 자기역량 발휘기회를 제공하며, 기업과 기관에게는 해외우수인재 발굴 및 기업/기관 홍보, 글로벌 마인드 제고 등의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