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영화/공연
경상남도환경교육원, 제2회 환경교육 프로그램 경진대회 개최

[경남=아시아뉴스통신] 김회경기자 송고시간 2018-06-06 21:02

도내 환경교육단체, 사회환경교육지도사, 자연환경해설사 등 100여명 참가
경상남도 환경교육원 /아시아뉴스통신 DB


경상남도환경교육원은 5일 창원컨벤션센터(CECO) 소회의실에서 ‘제2회 환경교육프로그램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제23회 환경의 날을 맞아 도민들에게 우수한 환경교육프로그램을 개발 보급하고 환경교육 발전 및 사회 환경 교육 활성화를 위하여 추진됐다. 도내 환경교육단체?사회 환경교육 지도사?자연환경 해설사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경진대회 발표는 도내 8개 환경교육 단체에서 유아환경 교육, 자연환경 교육 등을 주제로 유치원생과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우수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시연 ?발표되어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


대회심사는 대학교수, 환경교육 기관·단체에서 참여했으며 최우수상인 도지사상에는 자연환경교육 부문 조갑자 씨(에코바다), 우수상인 환경교육원장상은 유아환경 부문에 신은숙 씨(자연과사람들), 자연환경 부문에 박선희 씨(경남환경교육문화센터), 임영순 씨(진주YMCA)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또 이번 경진대회 수상자들은 올 10월 경상남도에서 개최될 ‘제14회 대한민국 환경교육한마당 환경교육프로그램 경진대회’ 본선 참가 자격도 획득했다.


조종호 경상남도환경교육원장은 “이번 경진대회로 환경교육이 한층 더 발전되는 계기가 됐다”며 “가을에 있을 대한민국 환경교육한마당 환경교육프로그램 경진대회 본선에서도 이번 수상자들이 좋은 성적을 거둬 경남 환경교육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로 2회째 개최된 환경교육프로그램 경진대회는 환경 교육인이 환경교육 프로그램을 공유하고 환경교육 기관·단체의 교육 능력을 향상시켜 도민에게 양질의 환경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개최됐다.


발표된 시연 자료는 환경교육원 홈페이지(www.gyeongnam.go.kr/gnnature) 자료실에 게재 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