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8년 08월 17일 금요일

(인터뷰)장영철 강남구청장 후보 "세계 최고 강남 만들 것"

(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기자) 기사입력 : 2018년 06월 06일 23시 45분

장영철 강남구청장 후보./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6·13 지방선거의 서울 강남구청장으로 출마를 선언한 장영철 자유한국당 후보.

장 후보는 아시아뉴스통신과의 인터뷰에서 "'세계 최고 강남'을 만들겠다"며 "33년 경제전문가로서 특별한 경험을 가진 제가 그 역할을 온전히 수행 할 수 있는 인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또 "강남에 무엇이 필요한지, 무엇을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지 모든 일을 주민의 눈으로 보고 생각하고 소중한 의견을 모아 서로 화합하여 함께 추진해 나가겠다"는 장영철 강남구청장 후보를 만나 출마한 이유와 각오에 대해 들었다.

◆ 강남구청장이 되고자 하는 이유.

대한민국 발전의 중심 강남구를 '세계 최고 강남'으로 만들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강남구가 개발된 지 벌써 50년이 되어 갑니다. 이제는 재건축 등 도시재생을 통해 새로운 미래 100년을 대비해야 할 시점입니다. 강남구 전체를 첨단기술이 가미된 스마트시티로 탈바꿈시켜야 합니다.

저는 30여 년간 기획재정부 등 정부 주요부처에서 실력을 쌓았고, 한국자산관리공사를 경영하면서 IMF 경제위기시의 부실채권 정리 및 국가자산을 효율적으로 관리해 왔습니다.

현재 강남구가 추진하고 있는 노후 아파트 재건축, 영동대로 지하공간 통합개발 등 대규모 개발사업의 추진에 적합한 경험과 능력을 갖추었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강남구에는 제2의 도약을 이끌 새로운 인물, 제대로 된 경제 일꾼이 필요합니다. 33년 경제전문가로서 특별한 경험을 가진 제가 그 역할을 온전히 수행 할 수 있는 인물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실한 생활행정을 실천하여 구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수렴하고 조정하는 역할을 하겠습니다. 따뜻한 마음과 열린 자세로 구민 여러분의 실생활을 세심하게 뒷받침하는 종합행정을 펼치겠습니다.


◆ 강남구의 가장 큰 문제점은 무엇인가.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 등 각종 조세와 부담금의 폭탄이 강남에 떨어지고 있습니다. 미실현 이득에 대한 세금 부과는 헌법상 위헌 논란까지 다양하게 벌어지고 있습니다.

도시 노후화, 열악한 주택환경, 침체된 상권 등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현안과제를 제대로 해결할 수 있는 ‘일 잘하는 경제구청장’이 절실히 필요합니다. 구민의 재산권과 직접 관련된 재건축 등 도시재생사업은 구민들의 의견을 최우선으로 반영하여 조속히 안정적으로 성공시키겠습니다.

풍부한 행정 경험을 활용하여, 정부와 서울시의 정책 변화를 합리적으로 이끌어내고 과감한 규제 완화 등 법령 정비를 추진하겠습니다.
 
장영철 강남구청장 후보./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 공약사항 중 특별한 몇가지.

'세계 최고 강남'을 위해 10대 공약과 12대 권역별 생활 공약을 정말 세밀히 준비하였습니다.

강남구민의 재산권과 직결된 재건축 신속 진행을 위해 층고제한 등 규제완화, 용도지역 종상향 등을 추진하고, 과도한 재건축부담금 및 재산세를 낮추겠습니다. 위례-과천선 등 지하철 확충을 통해 강남구 남부의 교통 문제도 해결하겠습니다.

강남구 경제를 획기적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최첨단 의료ㆍ바이오 및 4차 산업혁명 R&D단지를 건립하고, 테헤란 벨리 부흥 사업을 추진하겠습니다.

노후화된 초,중,고교 시설을 개선하기 위해 교육경비지원금을 대폭 상향하겠습니다.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대한 지원도 확대하고 구립 산후조리원 설치를 추진하겠습니다.

강남구의 성장과 발전만큼, 구민들의 안전과 복지를 위해 복지 예산을 늘리겠습니다. 위기가정, 독거 어르신, 장애인 등 도움이 절실한 구민들게 맞춤형의 따뜻한 찾아가는 ‘강남 복지’를 제공하겠습니다.

문화공연 및 주민체육시설을 대폭 개선, 확충하여 일부 종목은 국제행사 기준으로 건립하겠습니다. 그밖에도 다양한 공약을 세밀하게 준비한 것이 많습니다. 중요한 것은 공약의 실천입니다. 구청장이 되면 구민들의 강남구청에 대한 주민수요를 더욱 적극적으로 경청하고 반영하여 실천하겠습니다.

◆ 6.13 선거에 대한 장영철 후보의 각오.

최근 한국 사회가 너무 한쪽으로 기울어 균형이 필요합니다. 강남구청장은 자유한국당 후보를 찍어주셔야 균형을 회복할 수 있습니다.

강남에 무엇이 필요한지, 무엇을 어떻게 개선해야 하는지 모든 일을 주민의 눈으로 보고 생각하겠습니다. 주민들의 소중한 의견을 모아 서로 화합하여 함께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기호 2번 장영철을 압도적이고 전폭적인 지지로 당선시켜 주십시오. 반드시 승리하여 강남의 경제를 살리고 대한민국의 균형을 잡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