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대구첨복재단, '의료기기 개발·제조 박람회'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8-06-10 09:34

대구경북첨단의료복합단지 전경.(사진제공=대구시청)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사장 직무대행 송규호)은 오는 22일 재단 커뮤니케이션센터에서 전국 의료기기 업체들을 대상으로 '한국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 박람회(K-Medical Device Development Expo)'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의료기기 제조에 관한 정보와 기술 교류를 촉진함으로써 의료기기 제조·생산의 생태계 조성을 위한 교류의 장으로 펼쳐질 계획이며, 각종 소재·부품 제조업체들이 의료기기 산업에 참여할 수 있는 진입장벽을 낮추고 의료기기 제작 서비스산업을 활성화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오후 1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의료기기 제조에 필요한 부품, 정밀가공, 전자, S/W, 디자인 등 20여개 제조업체가 전시부스를 설치해 보유기술 및 제품을 전시한다. 의료기기 업체들은 제품 생산을 위해 필요한 업체들을 만나 새로운 협력업체와 제품 생산에 대한 솔루션을 얻을 수 있다.

한국디지털병원수출산업협동조합 이민화 이사장의 '스마트 팩토리와 의료산업의 미래'라는 기조 강연과 의료기기정보기술지원센터 정희교 센터장의 '의료기기 품질관리'를 비롯한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업을 뒷받침할 대구·경북 소재 기관들의 기관장 강연이 이어진다.
 
대구첨복재단은 이번 박람회에서 논의되는 의료기기 제조업계의 요청 및 애로사항을 재단의 의료산업계 지원정책에 적극 반영해 의료산업적 가치 창출을 위한 기술력 있는 소재·부품 제조업체의 발굴 및 연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김종원 대구첨복재단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장은 "의료기기 개발 및 제조업을 일반 부품 제조업과 연결해 주는 이번 박람회를 매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의료기기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