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8년 12월 10일 월요일

대구시, '노인학대 예방의 날' 기념행사 개최

(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기사입력 : 2018년 06월 11일 17시 14분

대구시는 '제2회 노인학대 예방의 날'을 맞아 오는 15일 오후 2시 대구문화예술회관 달구벌홀과 두류공원 일원에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노인학대 예방과 학대피해노인 보호를 위해 노력해 온 유공자들에 대한 정부표창이 이뤄지고, '좋은 돌봄은 노인학대 예방과 노인인권 보장의 지름길인가?'라는 주제로 관련 전문가들의 기념세미나 및 토론회가 개최된다.

기념행사에 앞서 오전 10시부터는 대구문화예술회관 서편에서 노인학대 카툰 및 사진전시회, 노인유사체험, 치매검사, 무료 혈압·혈당 측정, 건강검진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열린다. 이날 오후 2~3시에는 학생, 일반인 등 100여명이 참여하는 노인학대 예방과 인권증진에 대한 캠페인도 진행된다.

대구시 이선희 어르신복지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전 국민이 노인학대 문제에 대한 심각성과 노인학대 예방을 위해 관심을 가지고 노인학대를 가족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학대받는 노인 및 학대 우려 노인에 대한 신속한 보호처리를 위해 노인보호전문기관 2곳(남부·북부)과 학대피해노인전용쉼터, 24시간 긴급전화(1577-1389)를 운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