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종교
2018년 장로회 충청연회연합회 장로부부 및 평신도 지도자 영성수련회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박한복기자 송고시간 2018-06-12 17:19

제주도에서 500여명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열렸다.

장로회 충청연회연합회(회장 이연수장로)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2박3일동안 제주도 제주중앙교회,라마다시티 호텔에서 장로부부영성수련회를 개최했다.

이반 영성수련회는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섬기고 본이 되는 장로회 (벧전5장3절)'라는 주제로 열렸으며 장로님들이 뜨거운 영성을 다시금 회복하여 맡겨주신 사명과 직임을 더 잘 감당하자는데 주력했다.
 
사회로 수련회를 진행하는 준비위원장 김현묵 장로
충청연회 장로부부 및 평신도 지도자 영성수련회 개회를 위해 장로회 임원들이 입장을 하고 있다.
 
이연수 장로가 2018 충청연회 장로부부 및 평신도 지도자 영성수련회 개회를 선언을 하고있다

회장 이연수장로는 충청연회 장로부부 및 평신도 지도자 영성수련회를 통해 "지금 우리가 처한 시대는 말세 중에서도 끝자락임을 알고 다시한번 성령의 충만과 권능을 받지 않고서는 말세에 온전한 성도로 존재한다는 것이 불가능하다"며 "회개와 눈물의 회복이 필요할 때"라고 강조했다.

또 영성수련회 기간동안의 헌금을 제주지방 선교사업에 전액 기부, 제주도의 복음화 밑거름에 사용하여 달라"고 하여 많은 내빈과 참석자에게 찬사를 받았다.

영성수련회 환영사를 맡은 유영완 감독은 "'성령과 지혜가 충만하여 섬기고 본이되는 장로회'가 되기 위하여 영성수련회로 모였으니 황금보리 익어가듯 성령으로 충만해지기를 바란다"고 격려했다.
 
장로회 충청연회 연합회에서 충청연회 유영완 감독(왼쪽)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있다
장로회 충청연회 연합회에서 총무로 수고한 박웅렬 장로(왼쪽)에게 감사패를 전하고있다.
장로회충청연회연합회 이연수 장로께서 대천남지방 연합회장 김동희 장로(왼쪽)에게 감사패로 감사패을 전하고 있다.

첫날 개회예배에서는 기독교대한감리회본부 이철 감독회장 직무대행이 "교회에 대하여"(에베소서5장22-6장4절)라는 말씀을 통해 "교회 십자가는 신앙의 중심이 되고 사랑과 믿음을 충실히하고 장로는 성도들의 모범이 되고 헌신과 사명을 가져야 한다"고 전했다.

영성수련회는 장로회 충청연회연합회 총무 박웅열장로외 지방단체장들이 함께했으며, 본부 사회평신도국 총무 김재성장로는 "장로의 직분은 인덕은 물론이고 매사에 솔선수범하여야 하며 무엇보다도 하나님을 중심에 놓고 늘 내가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고 있는가 경계를 늦추지 않아야 한다"고 격려했다.

장로회전국연합회 회장 이풍구 장로는 "하나님이 특별히 기름부어 세워주신 장로님들이 뜨거운 영성을 회복하여 맡겨주신 사명과 직임을 감당할 때 큰상급을 받으시기를 바란다"며 축사했다.
기독교대한감리회 본부 이철 감독회장대행이 충청연회 장로부부 및 평신도 지도자 영성수련회 개회장소인 제주중앙교회에서 말씀을 전하고 있다.
격려사를 전하는 본부 사회평신도국 총무 김재성 장로
 
격려사를 전하는 장로회전국연합회 회장 이풍구 장로
축도하는 충청연회 유영완 감독

둘재날 새벽에는  성천교회의 지광식 목사가 "영의 기도"(말씀 고전14장14절)로 주제 강의하였고, 저녁집회 때는 제주중앙교회에서 경기연회 오목천교회 김철한 감독이 "비젼의 사람이 되자"주제로 평신도 지도자들은 말씀에 순종하고 섬기며 나아갈때 가장 아름다운 모습이라는 당부의 말씀을 강의했다.

영성수련회 참석자 및 제주중앙교회 성도및 평신도 지도자들은 성령의 충만함으로 뜨거운 가운데 유영완 감독,김철환 목사, 노광현 목사로부터 축복의 안수를 받고 은혜가운데 예배를 마쳤다.
지광식 목사가 둘째날 새벽에배때 "영의 기도" 제목으로 말씀을 전하고 있다.
새벽 예배드리는 평신도지도자들 모습
 
경기연회 오목천교회 담임 김철환 감독께서 "비젼의 사람이되자".제목으로 설교를하고 있다
나라와 감리교를 위해 기도하는 평신도 지도자들 


세째날 새벽에는 제주중앙교회 담임 박종호 목사가 "감리교가 제주지역에 복음을 전한지 60여년 세월속에 어려움이 많았지만, 이제는 제주도 기독교연합회회장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복음화를 위해 더욱 헌신하는 감리교가 되가고 있다"며 제주 복음화를 위해 기도해 달라 호소하기도 했다.

장로회 충청연회연합회장 이연수 장로는 아름다운 제주에서 영성수련회를 개최할 수 있도록 기도와 협력을 아끼지 않으신 유영완감독님께 전 회원을 대표하여 감사를 드리고, 제주지방 감리사 최병하 목사에게 비젼교회 지원금 620만원을 전달하고 은혜 속에 폐막을 선포하였다.
 
삼남연회 제주지방 감리사 최병하 목사에게 선교기금 620만원 선교기금전달하는 이연수 장로
 장로회 충청연회연합회 총무 박웅렬 장로외 임원들이 아름다운 영성수련회를 마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즐거워하는 충청연회 평신도지도자들
 
즐거워하는 충청연회 평신도 지도자들


 
즐거워하는 평신도 지도자들


 
즐거워하는 평신도지도자들
 
즐거워하는 평신도 지도자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가장 많이 본 뉴스

실시간 급상승 정보

포토뉴스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