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자신에게 맞는 안면윤곽술 찾기, 체계적이고 안전한 시스템 체크부터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황태영기자 송고시간 2018-06-14 10:50

(사진제공=강남오페라성형외과)

또렷한 이목구비와 더불어 갸름한 얼굴이 미의 기준으로 자리잡으면서 상대적으로 각진 얼굴형과 돌출된 광대로 인해 스트레스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내 의도와 상관없이 강해 보이고 센 이미지 혹은 세련되지 못한 이미지로 보일 수 있기 때문이다.

이로 인해 안면윤곽술 등 의료적인 방법을 개선책으로 삼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안면윤곽술은 얼굴 전체 크기와 비율에 맞게 뼈를 깎아내거나 위치를 이동해 크기와 길이를 다듬는 원리로 진행되며 수술 후 얼굴형 개선을 통한 전체적인 인상 변화뿐만 아니라 교정 및 기능 회복까지 기대 가능하다.

수술의 종류는 V라인 사각턱축소술, 광대축소술, 무턱성형, 돌출입성형, 주걱턱성형 등으로 매우 다양하다.

이처럼 안면윤곽술은 얼굴을 커 보이게 하는 각지고 넓은 사각턱, 앞과 옆으로 돌출돼 강한 인상을 주는 광대뼈, 균형을 무너뜨리는 무턱, 울퉁불퉁한 얼굴라인 등을 개선해주는 수술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개개인마다 골격, 체형 등이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작고 갸름한 얼굴만을 고집하기보다는 자신에게 적합한 얼굴형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며 얼굴의 전체적인 균형과 조화가 자연스럽게 맞았을 때 보다 드라마틱한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러한 안면윤곽술로 콤플렉스를 개선할 수 있지만 사람의 얼굴은 신경과 혈관이 복잡하게 자리하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무조건적으로 뼈를 깎거나 수술 중 신경을 잘못 건드릴 경우 감각이나 운동신경의 마비, 비대칭 및 부정교합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다.

따라서 수술 전 3D-CT를 통한 정밀검사가 필요하며 안면윤곽 수술에 대한 충분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을 통해 수술을 진행하는 것을 권장한다.

강남오페라성형외과 권순범 대표원장은 "안면윤곽수술은 전신마취를 통해 뼈를 깎아 얼굴 전체에 변화를 시도하는 비교적 난이도 높은 수술이기 때문에 환자와 의사 모두 신중해야 한다"면서 "비용적인 측면에 치우치지 않아야 부작용을 최소화한 가운데 높은 수술 만족도를 기대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이어 "안면윤곽 수술은 첨단 전문장비를 보유 여부, 안면윤곽 수술에 대해 충분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의료진 및 마취전문 의료진의 상주 여부, 체계적인 사후관리시스템을 운영하는지의 여부 등을 꼼꼼하게 체크한 후 신중하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