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DGB대구은행, '대구교육박물관' 특집 사외보 제작·기증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기자 송고시간 2018-06-18 18:29

DGB대구은행이 15일 '대구교육박물관' 개관을 기념해 사외보 '근대의 학교 - 대구편'을 특별 제작, 기증하고 있다.(사진제공=DGB금융그룹)

DGB대구은행은 지난 15일 영남권 최초 교육박물관인 '대구교육박물관' 개관을 기념해 DGB대구은행 사외보 '근대의 학교 - 대구편'을 특별 제작, 발간하고 1000부를 기증했다.

DGB대구은행이 지난 1998년부터 편찬, 출간하고 있는 사외보 '향토와 문화'는 지역에 뿌리를 내리고 있는 DGB대구은행이 지역 역사와 문화 살리기에 앞장서고자 발간하고 있는 계간지다.

이번 제87호 '근대의 학교 - 대구편'에서는 근대 서당 시대부터 대한민국 교육수도 대구까지의 교육 역사를 다룬다. 대구지역 근대 학교의 탄생과 근대교육에서부터 일제강점기 학생들의 독립운동, 경북고 남학생과 경북여고 학생의 일제 강점기 일기 소개와 함께 대구교육박물관 설립 의의와 소개를 특집면으로 실었다.

한편 DGB대구은행은 지난 2015년 경북도청 이전에 맞춰 특별 제작한 '향토와 문화'를 경북도에 기증했다.

'향토와 문화'의 과월호 열람을 원하는 고객은 DGB대구은행 홈페이지에 접속(전체메뉴 보기→DGB소개→향토와 문화)하면 열람할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