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연예/문화
'프듀2' 출신 정동수, 인공지능으로 팬과 함께 작곡한 신곡 '너 때문에ㅠㅠ' 발매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정혜미기자 송고시간 2018-06-19 11:09

정동수가 인공지능으로 팬과 작업한 첫 솔로 앨범을 발매했다.(사진제공=엔터아츠)

프로듀스 101 출신 정동수(ARKAY)와 래퍼 르주스(Le.Ju’ce)가 18일 저녁 6시 신곡 ‘너 때문에ㅠㅠ’를 발매했다.

세계 최초 인공지능 음반 레이블 AIM에서 출시한 이번 디지털 싱글은 ‘너 때문에ㅠㅠ’ 라는 타이틀의 펑키 댄스곡으로, 프로듀스 101 시즌2 출신 정동수(ARKAY)와 신예 래퍼 르주스(Le’juce)가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으로 눈길을 끈다.

이번 음원은 정동수의 팬 중 한 명이 인공지능 프로그램을 사용해 1차적으로 작, 편곡을 완성하고, 이에 아티스트들이 감성을 입혀 만들어 낸 음악이다.

이 노래는 펑키 한 리듬의 댄스곡으로, 좋아하는 이성 때문에 잠 못 자고 고민하는 마음을 담고 있어 누구나 한 번쯤은 공감했을 이야기의 곡이다.
 
'너 때문에ㅠㅠ' 엘범 자켓.(사진제공=엔터아츠)

이번 음원 발매와 더불어 홍콩 현지 로케이션 뮤직비디오, 영국 브릭레인 스트리트아트, 티저 공모전 등 다양한 콘텐츠도 함께 선보인다.

김보형, 손아름, 정동수, 하이틴 등과 함께 인공지능 음반 ‘Music is for all’을 지난 2월 27일 쇼케이스 무대를 통해 국내 최초로 발매했으며, 향후 다양한 K-pop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인공지능 음반을 발매할 예정이다.

정혜미 기자 celina6@naver.com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