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정치
이재명 도지사 당선인 "협치 핵심가치로 삼아 경기도의회와 과제 수행할 터"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기자 송고시간 2018-06-20 01:21

경기도의회 민주당 당선인 총회에 참석한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사진제공=경기도청)

이재명 경기도지사 당선인은 19일 "협치를 핵심 기치로 삼아 도의회와 함께 정책과제를 수행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당선인은 이날 오후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0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당선자 총회에서 "경기도의회와 도 집행부 사이에 협치점을 만들고 형식적 협치가 아닌 실질적 협치를 실현하겠다"며 이 같이 말했다.

이 당선인은 "무엇보다도 도민들의 일상에 까지도 협치의 정신이 반영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도정 운영 방침을 설명했다.

이 당선인은 참석한 도의원 당선인들에게 "많은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소위 '가성비' 높은 정책구상에는 현장에 계신 도의원의 역할이 크다"며 "임기뿐만 아니라 지금의 인수위 단계에서부터 적극적으로 소통 및 제안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 당선인은 이번 지방선거 결과를 "부패한 국가권력을 교체해낸 촛불 혁명의 연장선"이라며 "대한민국 지방자치사에 다시없을 일"이라고 역설했다.

이어 "우리의 노력도 있지만 국민들이 기존의 부패 기득권 세력을 심판하기 위해 우리에게 기회를 준 것"이라며 "국민들의 기대가 큰 만큼 실망하지 않도록 문재인 정부가 만들어가고 있는 ‘나라다운 나라, 공정한 사회’를 경기도에서 만들어 가자"고 덧붙였다.

이날 총회는 이 당선인을 비롯해 박광온 경기도당 위원장, 정기열 경기도의회 의장 및 경기도의회 도의원 당선인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