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평창군 미탄면 백운리 서동로 종속구간, 예전 마을 명칭 ‘아리랑길’로 변경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8-06-20 13:33

평창군청 전경.(사진제공=평창군청)

강원 평창군 미탄면 백운리 278-2번지부터 94번지의 ‘서동로 4319’ 종속구간 도로명이 주민들의 요청으로 ‘아리랑길’로 변경됐다고 2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정개산을 등지고 있는 백운리 278번지 일대는 예전부터 ‘평창아라리’에서 유래된 ‘아리랑마을’로 불렸으며 주민들은 옛 마을 이름을 되찾기 위해 지난 4월 평창군에 도로명 주소 변경 신청을 했다.
 
또 군은 즉시 주민의견 수렴 공고를 내고 도로명 주소 변경 절차를 진행, 해당  주민 전체가 동의함에 따라 ‘서동로 4319’의 종속구간 도로명을 사용하는 마을에 주민 희망안대로 새로운 도로명인 ‘아리랑길’을 부여하고 최근 변경 고시했다.

이에 군은 바뀐 도로명으로 인한 혼선을 줄이고 변경 내용을 안내하기 위해 도로 시점과 중간 지점에 보행자용 도로명판을 현수식으로 설치할 예정이며 변경된 도로명에 맞게 기존 건물번호를 ‘아리랑길’로 변경하여 고시하고 새로운 건물 번호판을 교부할 계획이다.

전인권 미탄면 백운리 이장은 “백운리의 옛 이름도 ‘뱃골’이었다”며“옛 마을 이름을 되찾아 마을의 이야기가 후손에게 전해지고 정겨운 마을명이 계속 유지될 것을 생각하니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신병진 공간정보 담당은 “변경된 도로명주소를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세세한 부분까지 신경 쓸 예정이며 빠르고 편리한 도로명 주소 사용을 생활화 해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