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월군, 일루셔니스트 이은결···제17회 동강국제사진제 22일 개막식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기자 송고시간 2018-06-20 13:33

강원 영월군이 주최하고 동강사진마을운영위원회와 영월문화재단이 주관하는 ‘2018년 제17회 동강국제사진제 개막식’이 오는 22일 오후 7시 동강사진박물관 야외광장에서 개최된다.
 
군에 따르면 제53회 강원도민체육대회의 영월 개최를 기념하고자 지난 14일 전시행사부터 먼저 시작한 제17회 동강국제사진제는 동강사진상 수상자전 ‘황규태’, ‘국제 주제전 및 공모전’을 비롯한 9개의 전시와 다양한 교육행사로 구성돼 사진전문가와 애호가 뿐 만 아니라 일반 대중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호를 충족시킬 전망이다.
 
이에 22일 동강사진박물관 광장에서 동강국제사진제 개막식을 오후 6시 30분부터 쇼마칭 퍼포먼스 그룹인 ‘렛츠쇼’의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개막식 분위기를 고조시킬 예정이다.
 
또 오후 7시에 시작하는 개막식에서는 동강국제사진제 홍보대사인 배우 손현주 씨를 비롯한 사진문화계 인사, 기관단체장, 사진애호가 및 지역주민들이 참석하는 가운데 동강사진상, 전국초등학생사진일기 공모전 시상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특히 개막식 본 행사가 끝나고 저녁 8시 부터는 인기 일루셔니스트인 이은결의 퍼포먼스 공연을 시작으로 동강사진박물관 야외광장에서 주민을 비롯한 개막식에 참석한 모든 사람들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사진영상쇼와 먹거리 마당 등의 부대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현재 영월군청 계단, 영월군 의회 건물, 동강사진박물관 및 영월 실내체육관 주변 등 영월 거리 곳곳에는 동강국제사진제 거리설치전의 일환으로 작가의 다양한 해석을 곁들인 영월을 주제로 한 새로운 창작 사진들이 대형 출력물 형태로 설치돼 있어 지붕 없는 박물관이라는 영월의 대표적인 슬로건에 어울리게 동강국제사진제의 붐을 조성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