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울산항만공사, 혁신성장 핵심 선도사업 정보화교육

[울산=아시아뉴스통신] 안홍균기자 송고시간 2018-06-20 18:04

용환성 리얼리티랩 대표 초청 강의
20일 오후 울산항 마린센터 2층 다목적홀에서 울산항만공사 임직원이 정보화교육을 마친 뒤 VR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있다.(사진제공=UPA)

울산항만공사(UPA)는 20일 오후 울산항 마린센터 2층 다목적홀에서 공사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혁신성장 핵심 선도사업 이해를 위한 정보화교육을 진행했다.

UPA에 따르면 혁신성장 핵심 선도사업은 기획재정부에서 선정한 미래기술로 초연결지능화, 스마트공장, 스마트팜, 핀테크, 에너지신산업, 시마트시티, 드론, 미래자동차 등의 사업이다.
 
증강현실(AR)과 가상현실(VR), 혼합현실(MR) 기술은 관련 사업 분야의 시뮬레이션과 모니터링 등에 활용되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가 개막됨에 따라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산업발전과 경영혁신사례를 지속적으로 구성원들과 공유하기 위해 용환성 리얼리티랩 대표를 초청했다.
 
용 대표는 기획재정부에서 선정한 혁신성장 핵심 선도사업의 핵심기술이 되는 xR기술(AR, VR, MR 기술의 통칭)의 추세와 적용사례를 주제로 강의를 펼쳤다.
 
특히 교육장에는 AR과 VR기기를 설치해 직원들이 xR기술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해 교육의 이해도를 높였다.
 
이동만 UPA 물류정보팀장은 “이번 교육과 체험을 통해 직원들이 혁신성장 핵심 선도사업과 연관된 창의적인 항만물류산업 아이디어를 제안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