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경대, 대학기본역량진단 '자율개선대학' 선정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06-21 10:43

대경대학교 전경.(사진제공=대경대)

대경대학교(총장 이채영)는 교육부의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1일 밝혔다.

교육부로부터 1차 서면통보를 받아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 대학은 대학의 정원감축을 강제 받지 않고 2단계 진단도 면제돼 정부로부터 재정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이번 평가에서 하위 40%의 대학은 2단계 추가지료로 서면 및 현장평가를 받게 된다.

1단계 점수와 합산해 역량강화 대학과 정원감축을 하게 되는 재정지원제한대학으로 운명이 갈리게 된다.

이채영 총장은 "대경대는 캠퍼스 자체가 산업체 현장과 동일한 실습환경을 갖추고 특성화 교육을 추진해온 산학일체형 교육시스템인 '엑스포 업 스테이션'(ExpUp Station)을 기반으로 한 독창적인 교육환경이 우수한 평가를 받아 자율개선대학으로 선정된 것 같다"고 말했다.

또한 "교육부가 제시하는 평가기준과 표준지표를 대학과 교직원들이 합심해서 학생들이 만족하는 캠퍼스로 강력하게 역량강화를 시켜 독창적인 특성화환경을 구축해 온 것이 교육부 평가 결과로 나타났기 때문에 앞으로 대경대는 LINC+ 사업과 다양한 지원사업을 우수한 모델로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대경대는 1개 학과 1개 기업 환경을 구축해 '입학은 곧 취업'이 될 수 있도록 캠퍼스환경을 구축하고 있으며, 지난해 전체 취업률이 95%로 나타났다.

표준취업지표는 상승시키고, 재학생들에게 창업 중심을 유도하면서 취, 창업에도 안정적인 결과를 내고 있다.

또한 올해 2학기 남양주캠퍼스 개교로(5개 학과) 본교는 '체험형 테마파크'로, 남양주는 '한류캠퍼스'로 이원화 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