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CYS-Net 실행위원회 3차 사례회의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06-22 08:45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21일 오후 대가야문화누리관 4층 동아리방에서 9명의 위원들이 모인 가운데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실행위원회 3차 사례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고령군청)

경북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용현)는 21일 오후 대가야문화누리관 4층 동아리방에서 9명의 위원들이 모인 가운데 지역사회청소년통합지원체계(CYS-Net) 실행위원회 3차 사례회의를 개최했다.

CYS-Net는 청소년복지지원법 제9조에 근거해 지역사회 시민 및 청소년 관련기관 단체들이 위기상황에 처한 청소년을 발견, 구조, 치료하는데 참여해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협력 연계망이다.

이번 사례회의는 고령교육지원청, 고령경찰서, 고령군(여성아동계, 평생교육계, 대가야읍사무소 주민복지계), 고령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함께 위기청소년지원에 관한 각 기관별 사례 개입 내용과 정보를 공유하면서 효과적인 연계방안 및 지원방안을 모색했다.

특히 이번 회의에서는 김용현 센터장 주재로 위기 청소년들의 사례들을 모아 회의를 가졌으며, 대가야읍사무소 신무엘 사회복지사도 함께 참여해 위기 청소년들에게  실제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 및 결과를 도출했다는 점에서 의의가 깊다.

김용현 센터장은 "이번 회의를 통해 위기에 처한 청소년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통합적지원서비스에 대한 초석을 마련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하고 "이를 위해 실무진에서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