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성교육청, ‘초등돌봄교실 초등보육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실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8-06-22 15:27

22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학생.학부모가 만족하는 초등돌봄교실 운영 위한
22일 경기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은 22일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보육전담사 78명을 대상으로 ‘2018 초등돌봄교실 초등보육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안성교육청)

경기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은 22일 교육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보육전담사 78명을 대상으로 ‘2018 초등돌봄교실 초등보육전담사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학생.학부모가 만족하는 초등돌봄교실 운영을 위해 마련된 이번 연수에서는 ‘2018 초등돌봄교실 운영 계획 및 유의사항 안내’, ‘초등보육전담사 안전교육’, ‘학생과의 소통·공감을 위한 의사소통기법’ 등으로 진행됐다.
 
초등돌봄교실은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교 1~2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돌봄프로그램으로 초등보육전담사는 돌봄교실에서 학생들의 보육 및 돌봄 활동에 종사하고 있는 전담 인력을 말한다.
 
연수에 참여한 한 초등보육전담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초등돌봄교실을 운영하면서 겪었던 어려움과 궁금증을 해결함은 물론 올바른 초등돌봄교실의 운영 방향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최기옥 교육장은 “아이의 행복을 키우고, 부모가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따뜻한 경기 돌봄 실현을 위해 학교 안 돌봄교실 운영 내실화 및 학교 밖 지역 돌봄 공동체 구축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