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스포츠
[브라질 코스타리카] 네이마르, 경기 종료 직전 추가골...승리 후 눈물

[=아시아뉴스통신] 황규찬기자 송고시간 2018-06-23 01:23

(사진=스포티비 뉴스 방송 캡처)

브라질은 22일 오후 9시(한국시간)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월드컵 조별예선 E조 2차전에서 코스타리카를 2-0으로 승리했다.

스위스와 1차전에서 비겼던 브라질은 1승 1무가 됐고 코스타리카는 세르비아전에 이어 2연패를 당하면서 조별리그 탈락이 확정됐다.

경기 내내 브라질이 공격 점유율 7-3 정도의 비율로 코스타리카를 압도했으나 후반 추가 시간까지 득점이 나오지 않았다. 브라질은 후반 45분이 지날 때까지 골을 넣지 못해 애를 태우다가 코치뉴의 결승 골로 한숨을 돌렸다.

브라질은 마지막 총 공세를 벌이던 중 좌측 사이드에서 마르셀루가 올린 크로스를 피르미누가 헤더로 떨어뜨렸다. 제주스가 발을 툭 갖다 댄 볼을 쇄도하던 쿠티뉴가 재빨리 오른발을 갖다 대 골망을 흔들었다.

급해진 코스타리카가 얼마 남지 않은 시간 동안 역습을 펼치다가 오히려 추가 골을 허용했다. 카시미로가 넣어준 침투패스를 더글라스 코스타가 지체 없이 중앙으로 넘겼고 이를 네이마르가 가볍게 왼발 슛으로 마무리했다. 추가시간이 모두 소진되자 주심은 곧장 휘슬을 불며 브라질의 승리를 알렸다.

한편 이날 네이마르는 몸 상태가 온전치 않은 상태에서 경기에 출전하게 됐다.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리자 네이마르는 결국 눈물을 터트렸다.

월드컵 개막을 앞둔 지난 2월. 네이마르는 소속구단 경기 도중 발목부상을 당하며 시즌을 마감했다. 다행히 월드컵에 맞춰 대표팀에 복귀할 수 있었지만 여전히 부상의 여파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스위스와 1차전 경기에서는 상대의 집중 견제를 당하며 파울만 10차례를 당하는 등 고초를 겪어야 했다. 누구보다 마음의 짐이 무거웠기에 네이마르는 코스타리카에 승리 후 그라운드에 그대로 주저앉아 얼굴을 감싸고 눈물을 흘렸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