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칼럼(기고)
잘못된 코성형의 원인 분석을 통한 코재수술, 흉터 없는 비개방코성형으로 안전하게

[서울=아시아뉴스통신] 황태영기자 송고시간 2018-06-23 09:00

(사진제공=CDU청담유성형외과)

얼굴의 중심부에 위치한 코는 모양과 높이에 따라 인상을 결정짓는데 영향을 준다. 그렇기 때문에 코 성형 시 본연의 이미지와 얼마나 부합하는지에 따라 자연스러운 이미지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는 것이다.

하지만 얼굴의 비율과 전체적인 조화로움이 결여된 코 성형으로 수술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거나 적합하지 않은 보형물 사용과 수술 방법으로 부작용을 겪는 사례가 적지 않아 코재수술을 위해 병원을 다시 찾게 된다.

코성형은 콧대, 코끝, 콧볼축소 등 다양한 유형으로 분류될 수 있으며 유형 별 개개인에게 필요한 코성형이 이루어질 때 기본적으로 코재수술로 향하는 길을 막을 수 있다. 그런 후 개별 피부상태에 따른 탄력과 두께, 뼈의 모양 등 코의 전반적인 상태를 점검하여 환자에게 적합한 재료와 수술방법이 정해지는 것이 바람직하다.

CDU청담유성형외과 양동준 대표원장은 “100가지 이상의 디자인으로 개발되어 환자 별 맞춤 보형물이 가능한 소프트씰을 통한 비개방코성형으로 안전하고 빠른 코재수술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코 모양에 있어서도 남자 코성형은 여성과는 다른 직선모양이 선호되며 코끝은 살짝 낮춰 남성적인 이미지를 주는 것이 핵심으로 코재수술 시 남녀에 따른 적합한 디자인으로 진행된다.

코재수술은 이미 피부 조직의 손상이 발생한 경우로 첫 수술보다 난이도가 높은 편이기 때문에 코재수술의 원인을 정확히 분석하여 환자 별 필요한 유형의 코성형을 진행하며 적합한 보형물 사용으로 개인의 얼굴에 조화로운 코성형이 이루지도록 해야 한다.

양동준 대표원장은 “무엇보다 흉터 발생이 거의 없는 노스카코성형으로 흉터 우려로 인한 코재수술의 부담을 가중시키는 일을 줄일 수 있어 심미적인 코성형을 이룰 수 있도록 한다”며 “코재수술은 코 성형에 대한 충분한 경험을 갖춘 의료진과의 상담을 통해 적합한 수술법으로 진행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사외 기고는 본사 편집방향과 일치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