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5월 20일 월요일

솔데스크 ‘CAL 일본 IT 채용 설명회’ 개최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기자) 기사입력 : 2018년 07월 02일 17시 05분

지난 6월 21일 (목) 종로의 솔데스크에서 일본 IT기업 칼 주식회사(이하CAL)와 함께 일본 IT 취업에 관심이 있는 수상생 및 수료생을 대상으로 ‘일본 IT 채용 설명회’를 열었다.

CAL의 한국지사 채용담당자가 설명회를 가졌다. 현재 일본의 청년층 인구 감소로 인해 우리나라와는 다르게 실업률 2.5%, 대졸 취업률 98%를 기록하는 등 구인난이 가중됨에 따라 한국의 IT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 재빠르게 대처 중이다.
 
자료사진.(사진제공=솔데스크)

CAL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15년에 해외기획부문을 설립하여 한국에서 기술 지원과 글로벌 엔지니어 채용을 개시하여 3년간 한국의 엔지니어를 70여명을 채용하였으며 현재도 계속 진행 중이다.

설명회 내용으로는 CAL의 IT 사업과 기계·전기전자 사업 등 전반적인 사업 내용과 채용과정, 지원제도, 커리어 플랜 등 채용과정과 조건 뿐 아니라 채용 후 엔지니어가 일본에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과정에 대해 상세히 안내했다.

특히 CAL에 입사한 IT엔지니어 출신의 한국인 담당자가 외국인으로 일본 현지 생활과 기업 문화의 차이점부터 애로사항과 적응하기 위한 방법까지 폭 넓고 다양한 내용으로 설명회를 진행하였다.

참여자는 “질문 시간을 통해 평소 궁금했던 부분들을 상세히 알게 되어서 좋았다.”라고 하며 “일본 취업에 대한 두려움 또한 떨쳐낼 수 있는 자리였다”고 했다.

 
자료사진.(사진제공=솔데스크)

솔데스크는 고용노동부 지정 우수훈련기관으로 2017년 하반기부터 일본 IT 취업반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매달 1회의 일본 취업 관련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솔데스크 관계자는 “일본 IT 취업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있다. 특강과 어학 컨설팅, 다양한 현지 기업들과의 제휴를 통해 앞으로 더욱 체계적이고 통합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