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7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ETRI,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환경 SW 베타버전 공개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이기종기자 송고시간 2018-07-10 13:48

ETRI, 인공지능 서비스 개발 환경 SW 베타버전 공개.(사진제공=한국전자통신연구원)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은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기계학습 및 도메인 지식을 융합해 다양한 인공지능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공통기능을 제공하는 ‘지식 융합 슈퍼브레인(KSB, Knowledge-converged Super Brain) 인공지능 프레임워크’ 베타버전(v.0.8)을 공개한다고 10일 밝혔다. 
 
일반적으로 사물인터넷 기반 새로운 인공지능 서비스를 위해서는 SW 어플리케이션, 솔루션 개발을 위한 별도의 인프라 환경이 필요하지만 현재의 SW는 일부 기능만 제공되어 제대로 된 인공지능 서비스를 개발하기 어려웠다.

이번에 제공되는 ‘KSB 인공지능 프레임워크’를 통하여 일반기업이나 대학, 일반인들은 사물인터넷을 통해 실시간으로 얻어지는 데이터를 학습 및 분석하고 다양한 분야의 인공지능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KSB융합연구단 표철식 단장은 “‘KSB 인공지능 프레임워크’는 현재 개발 환경에서 생기는 문제점을 해결하여 AI 서비스 개발 및 사업화를 희망하는 국내 많은 기업들에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일반인이 쓸 수 있는 ‘KSB 인공지능 프레임워크’는 총 8종의 SW이며, 한국전자통신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사용할 수 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은 일반인으로부터 사용 후 의견을 받아 문제점을 보완하여, 올 10월경 ‘KSB 인공지능 프레임워크’ 정식버전을 공개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