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성교육청,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위원 연수 '실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기자 송고시간 2018-07-13 14:15

소통과 참여 중심 교육공동체 위해… 유.초.중.고교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위원 90여명 대상
13일 경기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은 교육청 내 대회의실에서 ‘2018 교원능력개발 평가 학부모위원 연수’ 실시했다.(사진제공)

경기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기옥)은 13일 오전 교육청 내 대회의실에서 ‘2018 교원능력개발 평가 학부모위원 연수’ 실시했다.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소통과 참여 중심의 교육공동체를 위해서이며 유.초.중.고등학교 교원능력개발평가 학부모위원 9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교원능력개발평가는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지원함으로써 학교 교육의 질 향상 및 공교육에 대한 신뢰를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시행한다.
 
이에 단위학교 구성원간의 협력과 소통을 통해 평가 결과에 대한 객관성 확보 및 학교 자치형 자율적 시행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부모위원 연수를 마련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취지를 이해하고, 교원에 대한 평가가 아닌 만족도 조사임을 충분히 이해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공식적인 의사소통의 기제로 활용될 수 있도록 학부모 위원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8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평가실무자 온라인시스템 사용법 연수가 다음 달 중 유.초등은 안성초등학교에서 중등은 경기 창조고등학교에서 실시 될 예정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