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김성기 가평군수, 언론이 주는 기초단체부문 '참일꾼상' 선정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기자 송고시간 2018-07-17 15:12

김성기 가평군수./사진제공=가평군

김성기 경기 가평군수가 17일 언론이 주는 '참일꾼상'에 선정됐다.

김 군수는 이날 "참일꾼의 '참'의 사전적 의미를 보면 '사실이나 이치에 조금도 어긋남이 없는 것'이란 의미로 오늘 이 상은 공직자로서 더욱더 해야 할 일이 많음을 느끼게 한다. 앞으로 군과 군민을 위해 막중한 소명을 다하겠다"고 입장을 밝혔다.

'기호 참일꾼상'은 기호일보가 창간을 맞아 인천·경기지역 기초단체장과 지방 및 교육·행정·교원·경찰·소방공무원·자원봉사자 등 각 분야에서 맡은 바 직무를 묵묵히 수행해온 모범 공직자를 선정해 수여하는 상이다.

앞서 김 군수는 지난해 행정안전부 주관 국가 재난관리평가에서 안전한 지역사회 만들기 및 주민과 함께하는 방재행정구현 분야에서도 대통령, 국무총리, 장관상을 받은 바 있다. 또,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도 우수상을 수상, 총 25개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면서 6억3000천만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김 군수는 "민선 7기 가평군 지방정부가 다시 태어났다"며 "사람우선도시, 사람우선정책으로 군민중심 행복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6백여 공직자가 모두 참일꾼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기초단체 2명 등 8개 분야 15명이 선정된 참일꾼상 시상식은 이달 20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