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영진사이버대-한국여행업협회, 산학협약 체결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07-18 14:55

영진사이버대와 한국여행업협회가 18일 서울학습관에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은 협약에 나선 고상동 영진사이버대 평생교육처장과 양무승 한국여행업협회 회장(왼쪽서 세번째부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는 모습.(사진제공=영진사이버대)

영진사이버대학교(총장 조방제)는 사단법인 한국여행업협회(회장 양무승)와 18일 서울학습관에서 관광산업발전과 전문인력 교류를 위한 산학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으로 양 기관은 관광산업에 적합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공동개발, 여행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과 지식정보를 상호 교류하기로 했다.

또한 상호 홍보를 통해 우수한 관광 인력자원을 대학에 지원하고 관광산업 인재로 양성시킬 수 있도록 협력해나가기로 했다.

한국여행업협회는 지난 1991년 출범해 전국 1만5000여 여행업체를 대표하는 기관으로 국내외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협회에 속한 여행사 권익증진과 여행 소비자보호, 서비스 향상 및 공정관광 정착 등을 통해 건전한 여행업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고상동 영진사이버대 평생교육처장(관광영어학과 교수)은 "여행업체 대표기관과 대학 교육기관의 상호 교류와 협력은 중요한 의미가 있다"고 강조하면서 "관광산업 인재양성을 위해 여행업계 실무에 적합한 온-오프라인 교육과정 모델을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