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과천시, 어린이 안심통학로 유니버설디자인 개발 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기기자 송고시간 2018-07-18 17:50

(사진제공=과천시청)

경기 과천시는 지난 17일 시청 상황실에서 어린이 안심통학로 유니버설디자인 개발 용역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김종천 과천시장 및 과천시 부서장, 시의원, 문원초·중학교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중간보고회는 지난 5월 어린이 안심통학로 유니버설디자인 개발을 위한 사업을 발주해 대상지 현황 분석을 마치고 6월말 지역주민과 학생, 공무원 250여명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토대로 향후 디자인 개발 방향에 대한 계획을 설명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자리였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문원초,중학교 후문일대 차량 진,출입시 교통혼잡 해소를 위한 일방통행로 지정과 공사 진행시 공사 차량의 진출,입시 위험 해소 방안 등에 큰 관심을 보이며 다양한 건의와 함께 열띤 토론을 벌였다.

시는 그간 학교장 및 학부형 면담과 현장실사, 市 6개 부서 8개팀과 과천경찰서관계자로 구성된 T/F팀의 3회에 걸친 회의를 통해 나온 각종 제안사항과, 우수시 벤치마킹, 각종 사례 수집 내용, 지난 1차 주민설명회에 나온 각종 다양한 의견에 대한 내용을 토대로 중간보고회를 개최했다.

김종천 과천시장은 "본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치기 위해 지역주민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며 "본 사업이 완료되는 내년에는 주민이 만족하는 쾌적하고 안전한 보행 환경이 조성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2차 주민설명회를 개최하고 최종보고회를 통해 디자인개발을 확정해 경기도공공디자인위원회 심의 등을 거친후 실시설계와 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