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여름 휴가철 눈성형, 이목구비와 조화를 이루어야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8-07-19 13:33

여름철을 이용해 성형을 고려하는 이유는 바로 회복 기간 때문이다. 수술의 종류, 환자의 상태에 따라 다르기는 하지만, 큰 수술이 아니라면 대부분 일주일 정도면 회복이 가능하다는 이유에서다. 그래서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자연스러워진 모습으로 일상 생활에 복귀하고 싶어 여름 휴가철이나 명절을 앞두고 수술을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 늘고 있다.

마블성형외과 김형록 원장은 "아름다운 외모로 가꾸기 위해 성형을 선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외모도 경쟁력'이라는 인식이 자리매김하면서 이미지 개선을 위해 성형을 하는 사람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특히, 눈성형은 다른 부위보다 시술 시간이 길지 않고 비교적 간단하게 시술이 가능하기 때문에 연휴에 상담 신청이 많다”고 전했다.

김 원장 설명에 따르면 눈성형에는 대표적으로 매몰법과 절개법이 있다. 절개법은 가장 기본적인 쌍꺼풀 수술법으로, 피부를 절개해 불필요한 지방과 근육을 제거하여 선명한 눈매를 만드는 방법이다. 가장 보편화된 방법이지만 전문의의 실력에 따라 흉터가 남거나 부자연스러워 보일 수 있다. 비교적 재수술의 비율이 높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에게 수술을 받아야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고, 피부를 절개하는 수술인 만큼 회복 기간이 더디다.

다음으로 매몰법은 실을 쌍꺼풀 라인에 매몰시킴으로써 쌍꺼풀 라인을 만드는 방법이다. 여름 휴가철에 눈성형을 계획하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매몰법이 선호되는 이유는 절개를 하지 않아 흉터나 붓기가 적어 회복이 빠르기 때문이다.

마블성형외과 김형록 원장은 "기존 매몰법과 달리 겉에서 매듭을 지은 후, 안쪽에서 연속으로 한번 더 묶어줌으로써 쌍꺼풀이 풀릴 확률을 현저히 낮추는 방법도 시행되고 있다. 이 수술법은 쌍꺼풀이 처음부터 끝까지 자연스러워 더욱 또렷한 라인을 만들 수 있는 점이 특징”이라며 “자연스러우면서도 만족스러운 눈성형을 받으려면 자신의 눈의 상태와 이미지에 맞는 수술 방법을 제시할 수 있고 경험이 풍부한 의료진과 체계적인 장비가 잘 갖춰진 병원을 찾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한편 눈성형은 전문성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통증, 부자연스러움, 흉터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현명한 병원 선택이 필수적이다. 이벤트나 낮은 가격에 현혹되어 병원 선택을 소홀히 한다면,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