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고양소식’ 시민과 함께 논하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기자 송고시간 2018-07-19 16:05

-고양시, 시정소식지가 나아가야 할 방향 ‘머리 맞대’
사진제공=고양시

경기 고양시(시장 이재준)는 19일 시정연수원서 시민단체, 주민자치위원회, 통장협의회, 소셜기자단, 편집위원회, 관계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고양소식, 시민과 함께 논하다’를 주제로 시정소식지가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토론했다.

토론회는 ▲고양소식 역할·정체성 ▲고양소식 콘텐츠 ▲고양소식과 시민의 소통 ▲참여 활성화의 4가지 주제에 대한 발제 후 분임별 원탁토론으로 진행됐다.

토론 참석자들은 시정소식지에 대한 진솔한 의견을 내놓으며 뜨거운 관심을 나타냈다. 특히 원탁토론에 참여한 시민들은 고양소식의 과거와 현재에 대하여 평하고 앞으로 고양소식이 나가야 할 방향에 대한 다양하고 참신한 의견을 제시했다.

제안된 주요 내용을 보면 ▲고양소식 지면 및 시민참여 코너 확대 ▲고양의 명소, 고양인물 등 표지사용 ▲분야별 소셜기자단 취재 ▲주기적 이벤트 실시로 시민참여 독려 등 실생활에서 바라본 시정소식지에 대한 조언을 하며 의견들을 공유했다.

이 시장은 "과거 고양소식지는 시정에 대한 과도한 홍보로 정작 시민이 읽을거리가 없었다고 생각한다. 시정에 대한 홍보도 중요하지만 고양시민들이 살아가는 일상생활 모습, 시민이 생활하는데 있어 꼭 필요한 정보 등 시민이 원하는 소식을 담아내 읽을거리가 풍성한 소식지가 돼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오늘 토론회에서 고양소식지에 대해 이야기 해 주신 소중한 의견들이 소식지 제작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통해 시민이 원하는 소식을 전달하는 시정소식지가 되기 위해 하반기 ‘고양소식’ 만족도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