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운대, 한국컴퓨터정보학회서 2년 연속 우수논문상 수상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철희기자 송고시간 2018-07-19 18:42

'2018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한 학생들.(사진제공=경운대)

경운대학교(총장 한성욱)는 지난 16일부터 이틀간 제주대학교에서 개최된 '2018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하계학술대회'에서 다수 논문이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논문은 항공전자공학과와 항공소프트웨어공학과 교수진 및 학과생들이 발표한 것으로 총 14편의 발표 논문 중 7편이 우수논문에 선정됐다.

경운대학교 LINC+사업단에서 학생의 현장성 교육 강화를 위해 운영하는 캡스톤디자인 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1학기 동안 기업의 기술과 학생들의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이를 협업으로 개발한 응용연구 논문들이다.

대학 관계자는 "캡스톤디자인을 포함한 다양한 산학협력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전공 이해 능력 향상과 사회수요에 맞는 현장성 교육 강화에 힘써온 결과"라고 설명했다.

LINC+ 사업단장인 이선하 교수는 "학생들의 캡스톤 디자인을 창업 및 현장실습과 연계시켜 산업체의 애로기술이나 제품 개발에 참여할 기회를 확대하고 꾸준한 성과 확산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사)한국컴퓨터정보학회는 한국연구재단 등재 학술단체로 국내 다수의 대학에서 참여하는 대규모 학술발표회를 매년 하계와 동계로 나누어 개최하고 있다.

이번 하계 학술대회에서는 전국 40여개 대학에서 230여 편의 논문이 발표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