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공룡신발 ‘다이노솔즈’ 글로벌 유통사 케이씨글로비즈,  3D공룡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제작 나서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기자 송고시간 2018-07-19 18:51


‘공룡신발’ 다이노솔즈의 글로벌 유통사인 케이씨글로비즈가 3D공룡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제작에 나선다.


다이노솔즈는 티라노사우루스, 안킬로사우루스, 브라키오사우루스, 스피노사우루스 등 공룡 실사와 공룡 발바닥 디자인을 적용한 ‘공룡신발’로 알려진 글로벌 브랜드이다.


기존 신발 외에 3~7세 아동층을 위한 제품과 8~13세에 적합한 의류 패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과 콘텐츠 개발을 통해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고, 공룡 애니메이션이나 3D 영상, 공룡 장난감 등 다양한 미디어를 생산하는 콘텐츠 기업으로 변화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케이씨글로비즈도 공룡을 소재로 한 3D공룡 캐릭터 및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 기술 투자를 확대하고 있으며, 친환경 소재이지만 성형이 까다로운 실리콘과 라텍스 등을 보다 완성도 있게 제작하기 위한 3D 성형기술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기업부설연구소를 확충하고 전문 인력 채용에도 힘쓰고 있다. 특히 3D캐릭터 개발 및 애니메이션 제작에 특화된 인재 영입에 열을 올리며 외형 확장을 꾀하는 중이다.


케이씨글로비즈 관계자는 “아이들이 호기심을 갖는 대상이 빠르게 변화하고 있지만 여전히 공룡은 아이들이 관심을 기울이는 분야이다. 디자인에 최적화된 기업부설 디자인연구소를 통해 이모티콘형 캐릭터나 진화형 캐릭터 등 아이들의 다양한 호기심을 충족시킬 수 있는 캐릭터를 디자인 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케이씨글로비즈는 다이노솔즈의 글로벌 유통사로 국내와 해외 거래처 확보를 위한 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국내 및 해외박람회 참가를 비롯하여 백화점 매장 확대, 홀세일 유통, 테마파크 입점, 박물관 스토어 입점 등 판로 개척을 추진 중이며, 어린이 유튜버 협찬, 타켓미디어 광고노출 등의 수준 높은 마케팅도 준비 중이다. 또한 2019년 신제품 출시를 앞두고 해외 생산공장보다 국내 생산 업체를 통해 국산제품의 비율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한편, 케이씨글로비즈는 최근 패션 관련 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벤처기업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벤처기업 인증으로 케이씨글로비즈가 단순 패션 유통사가 아니라 3D관련 디자인 및 컨텐츠 제작능력과 애니메이션제작 등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합하는 기술력을 갖춘 기업임을 대내외적으로 공인 받게 됐다. 

앞서 ISO9001인증을 취득하면서 체계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과 품질 관리에 대한 국제적인 기준을 충족했으며, 탈부착이 가능한 신발이나 유아동 자율주행 전동차 등 유아동 제품 특허 및 실용신안을 획득하며 자체 기술력도 축적하고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