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의왕시, 투명한 공직문화 조성 위한 청렴대책 토론회 열어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김정기기자 송고시간 2018-07-20 11:38

내부청렴도 개선 방안 등 논의
(사진제공=의왕시청)

경기 의왕시(시장 김상돈)는 지난 19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대책 토론회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2017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청렴도 측정결과 내부청렴도가 낮게 나타남에 따라 내부청렴도 취약분야에 대한 개선방안과 대책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토론회에는 각 부서장 및 인사·계약·예산 등 주요업무 팀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반부패 취약 분야별 청렴도 개선시책 성과를 공유하고, 기존 청렴도 향상 추진사항 점검 및 청렴시책 추진사업의 효과적인 개선방안 등을 논의했다.

참석자들은 청렴도 향상을 위해서는 인사분야의 투명성 확보, 업무추진비 등의 위법·부당한 예산집행 차단, 상급자의 부당한 업무지시 개선 방안 등이 필요하다는데 의견을 모았다. 또한, 조직내 직원 상호 간의 원활한 소통과 공유와 공감의 수평적인 조직문화가 정착돼야 한다는 의견 등이 나왔다.

최계동 부시장은 “간부공무원들이 솔선수범해 부서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불합리한 부분들은 적극 개선해 나가도록 노력해 주길 바란다”며 “청렴하고 투명한 공직문화를 조성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