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4일 수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아이큐어㈜, 미국에서 열리는 알츠하이머 협회 국제 컨퍼런스에서 발표

[=아시아뉴스통신] 현유정기자 송고시간 2018-07-20 14:11

컨퍼런스 참여.(사진제공=아이큐어)

아이큐어(주)는 알츠하이머 협회 국제 컨퍼런스(AAIC2018, Alzheimer’s Association International Conference)에 참석해 임상 3상 중인 ‘도네페질 치매 패취’의 연구 결과 발표를 한다고 밝혔다. 

AAIC2018은 치매 과학 분야의 발전에 매진하는 국제 대규모의 컨퍼런스로서 70개국 이상에서 치매과학분야의 권위자들이 참석한다. 이번 행사는 5,000명 이상의 참석자와 발표자가 참석할 예정이며 2,000개 이상의 포스터와 550개 이상의 프리젠테이션 등이 마련되어있다. 

아이큐어는 “독보적 기술력을 통해 도네페질 치매 패취 임상 3상을 진행중임에 따라 국제적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이번 국제 컨퍼런스 참여를 통해 자사 기술의 우수한 효과에 대해 발표할 예정임을 밝혔다. 또한, 미국 FDA에서는 임상 1상만으로 허가 가능하다는 답변을 받았으며 이번 학회 참여 기간 동안 도네페질 치매 패취의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CRO 업체와 미팅이 준비되어 본격적인 미국 임상 준비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속도를 낸다는 설명이다. 

도네페질 경구제는 전체 치매 치료제 시장의 약 80%를 점유하고 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치매 환자의 경우 설사, 구토, 두통 및 불면 등의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경구제 복용이 어려워, 안전성과 유효성이 향상된 패취제 개발에 대한 요구가 높은 상황이다. 아이큐어는 기존 1일 1회 복용하는 도네페질 경구제와 달리 일주일에 두번만 부착하도록 복용 편의성을 한층 높힌 도네페질 패취제를 선보이며 다국가 임상 3상에 진행 중이다. 

한편, 아이큐어는 전라북도 완주에 신규 제약 공장을 완공하여 CGMP 인증을 준비 중이며 2018년 07월 12일 코스닥 상장하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