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0일 토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대전교육청, 대전고교학점제 홍보 리플릿 배포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강민식기자 송고시간 2018-07-20 15:36

고교학점제 개념, 단계별 추진계획 및 중장기 계획 등 안내
대전교육청, 대전고교학점제 홍보 리플릿(제공=대전교육청)

대전시교육청은 시교육청 소속 기관 및 고등학교에 ‘대전고교학점제 홍보 리플릿’ 2만8000부를 배포한다고 20일 밝혔다.
 
고교학점제 홍보 리플릿에는 ‘고교학점제 개념’, ‘고교학점제 단계별 추진계획’, ‘알아봅시다 Q&A’,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을 위한 중장기 계획’ 등이 포함되어 있다.
 
시 교육청은 효과적인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해 학교 내 및 학교 간 교육과정 운영, 블랜디드 러닝형 소수선택 이수 지원, 일반고·특성화고 연계 교육과정을 개발해 운영하고, 대전형 온라인 교육과정 운영 시스템(D-MOOC)과 과목이수지원센터도 전국 최초로 구축·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학생의 과목 선택을 돕는 커리큘럼 디자이너(curriculum designer)도 200명을 양성해 학교를 지원하며, 고교학점제수강신청프로그램의 경우 연구학교인 대전용산고, 선도학교인 대전노은고, 대전구봉고를 포함하여 일반학교에서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설동호 교육감은 “학생 맞춤형 선택 교육과정을 다양화하고, 학생의 과목 선택을 다양하게 지원할 필요가 있다”면서 “고교학점제 기반 구축을 위한 중장기계획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