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국내사진
오산대, 현대위아-지멘스 스마트 NC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정은아기자 송고시간 2018-07-21 17:35

오산대학교(총장 정영선) 기계·자동차계열 LINC+ 사회맞춤형학과 자동차부품테크반은 지난 18일 경남 창원의 현대위아 기술지원센터에서 개최된 ‘제5회 현대위아-지멘스 스마트 NC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우수상과 단체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제5회 현대위아-지멘스 스마트 NC 경진대회’는 세계적 전기전자 기업 지멘스의 한국법인 지멘스(주)와 현대위아가 공동주최하고,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 국제기능올림픽의 후원으로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5일 동안 경기도 의왕과 경남 창원에 위치한 현대위아 기술지원센터에서 개최됐다.

본 대회는 제시된 도면을 기준으로 NC(수치제어)프로그램을 활용해 공작기계를 프로그래밍한 뒤 시뮬레이션 향상과 프로그램을 2시간 내에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NC프로그램을 작성하는 첨단 기술능력을 겨루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한 학생들은 사회맞춤형학과[LINC+]에 개설된 정규과목과 여름방학 특강을 통해 축적된 실무능력과 뛰어난 첨단 기술능력을 키웠다.

이번 대회에서 기계·자동차계열 자동차부품테크반 2학년 강지호 학생의 우수상과 2학년 김영수 학생 외 27명의 단체상을 수상받는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

학생들을 지도한 기계과 이태홍 교수는 “남다른 노력으로 좋은 성적을 거둔 기쁨도 중요하지만, 이런 과정을 거친 학생들이 현장에서 실무를 충분히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확인했다는 것에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