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선두 의령군수, 휴일 물놀이 현장 점검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기자 송고시간 2018-07-22 13:11

21일 이선두 의령군수는 주말과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지역 유명 계곡과 유원지에 대한 현장 방문 모습.(사진제공=의령군청)

이선두 경남 의령군수는 21일 연일 폭염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주말과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이해 피서객들이 의령군 관내 유명 계곡과 유원지에 몰리자 물놀이 현장을 직접 방문했다.

이날 물놀이 사고 위험지역인 유곡천의 우애정을 비롯해 자암정과 세간오토캠핑장, 그리고 설뫼테마공원과 벽계관광지를 방문해 구명줄과 구명조끼, 구급함 비치, 안전부표 설치상태 등을 점검했다. 무더운 날씨에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고생하고 있는 물놀이 안전요원들을 격려했다.

또한, 관계 공무원들에게 물놀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점검을 수시로 해 줄 것과 인명구조에 빈틈이 없도록 완벽한 구조구난체계를 유지하라고 지시했다.

특히 지난주 실시한 물놀이 안전요원들의 심폐소생술 및 구조훈련은 생명을 살리는 훈련이니만큼 한번으로 그치지 말고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만약의 사고에 즉각 대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선두 군수는 “안전에 관한한 아무리 잘 해도 부족하다면서 미비점이 없는지 한 번 더 살펴보고 피서객 안전에 최선을 다해줄 것”을 재차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