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AS조은카, 내 중고차 시세가 궁금하다면 이것만은 알아둬야

[=아시아뉴스통신] 홍명희기자 송고시간 2018-07-22 18:00

직장인 K씨(33세, 남)는 신차를 구입하기 위해 원래 타던 중고차를 팔기로 마음먹었다. 하지만 적정시세가 얼마인지 몰라 고민만 하고 있는 상황. 직거래를 해야 할지 중고차 딜러에게 팔아야 할지도 아직까지 결정하지 못했다.

K씨와 같이 많은 중고차 오너들은 얼마를 받아야 제 값을 받고 파는 것인지 가늠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이럴 때 유용한 게 바로 중고차 시세표다. 중고차 시세표는 연식과 km수를 기준으로 작성되는데, 보통 신차를 구입한 후 1년이 지나면 10%씩 신차 가격에서 감가가 발생한다.

또한 운행거리는 1년에 2만km를 기준으로 하며, 이보다 운행거리가 길다면 감가요인의 작용하게 된다. 단, 5년이 지나면 감가율은 이전에 비해 떨어지게 되며, 국산차 무상수리보증기간인 3년이 지나기 전에 중고차를 판매해야 좋은 가격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침수나 사고여부도 중고차 가격에 영향을 미친다. 정기적으로 엔진오일을 갈고 차량 정기점검을 받았다면 딜러에게 내 차 팔기를 할 때 유리한 협상조건으로 작용할 수 있다.

AS중고차 김태현 대표는 “이처럼 내 차에 대해서 잘 알수록 제 값 받고 팔 확률이 더 높아진다”며 “평소 내 차에 대해 관심을 갖고 시세를 검색하며 차량관리를 꼼꼼하게 해야 중고차 팔 때 제 가격을 받을 수 있다”고 조언했다.

한편 AS조은카는 상주중고차, 대전중고차, 부산중고차, 전주중고차, 광주중고차, 청주중고차, 평택중고차, 서울중고차 등 전국 출장매입과 무료견적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어 바쁜 직장인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들어오는 모든 매물에 대해서 자택에 방문해 최고가로 매입 또는 판매하고 있으며, '중고차 내차 팔기 시스템'을 통해서 소비자가 차의 가격과 중고차 시세표를 확인해 보다 손쉽게 가격을 가늠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외에 더뉴k5중고차시세, 더뉴K7중고차시세, 올뉴투싼중고차시세, 모하비중고차시세, 테라칸중고차시세, 그랜드올뉴카니발R중고차시세, 오피러스프리미엄중고차시세, 마티즈크리에이티브중고차시세, 토스카프리미엄중고차시세, 제네시스DH중고차시세, 신형에쿠스중고차시세, 엑센트중고차가격 등도 편리하게 알아볼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