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5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무주군, 맞춤형 창업컨설팅 진행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도연기자 송고시간 2018-07-23 13:33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생 대상
-오는 25일 1:1 맞춤형 컨설팅 지원
-현실에 맞춘 지도 창업 현실화 기대...
전북 무주군이 지난 1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맞춤형 창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무주군)

전북 무주군은 오는 25일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수료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창업컨설팅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사회적경제 기업을 발굴하고 주민들을 위한 일자리를 창출한다는 취지에서 추진되는 것으로 기업별 1:1 전담 컨설턴트를 지원해 이론 및 실습교육을 실시한다.
 
예비사회적경제기업 신청 및 사업계획서 작성을 구체적으로 지원하는 것은 물론 현장 적응능력을 증대시키기 위한 전문가 토론도 진행해 효과를 높일 방침이다.
 
무주군청 산업경제과 김영식 일자리 담당은 “지난 10일부터 실시했던 사회적경제 창업아카데미 추진 성과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를 한다”라며 “반드시 창업과 기업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무주군 사회적 경제 창업 아카데미는 영농조합법인과 마을기업, 협동조합, 기업을 비롯한 사회적 경제 기업 창업을 희망하는 군민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40명이 참가해 사회적 기업 · 협동조합 송명성 센터장과 (사)전북사회경제포럼 정유진 연구원 등 전문 강사들로부터 사회적경제, 사회적기업, 마을기업에 관한 강의를 듣고 관련 사례들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19일 수료장을 받은 김 모 씨는 “막막한 가운데 창업에 대한 꿈만 키웠었는데 아카데미를 들으며 자신감도 붙고 의욕도 생겼다”라며 “앞으로 남은 일대 일 전문 컨설팅을 통해 조금 더 현실적으로 부딪혀볼 생각”이라고 말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