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남양주시, 재난배상책임보험 가입 독려 전담TF 운영

[경기=아시아뉴스통신] 황민호기자 송고시간 2018-08-01 10:56

남양주시청./아시아뉴스통신=고상규 기자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역 내 음식점, 숙박업소, 주유소 등 재난 취약시설을 대상으로 '재난배상책임보험' 가입 독려를 위해 전담TF(단장 지성군 남양주부시장) 운영을 시작했다.

1일 시에 따르면 '재난배상책임보험'은 화재·폭발·붕괴 등 재난발생 시 제3자의 생명·신체·재산상 손해를 보상하는 보험으로,  가입 대상은 1층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 100㎡ 이상), (관광)숙박업소, 주유소, 도서관, 장례식장, 물류창고, 15층 이하 아파트  등 19종 시설이다.

현재 보험 가입대상 1,536개소 중 92%인 1,413개소가 가입하여, 남양주시는 미가입 업소에 대해 전담TF를 통해 안내문 재발송 및 현장 방문 등을 실시하여 전 업소가 유예기간이 완료되는 8월말까지 가입을 완료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지성군 남양주시부시장은 “재난배상책임보험이 의무적으로 시행되는 만큼 보험 미 가입에 따른 과태료 부과 등으로 인한 주민불편이 발생되지 않도록 홍보에 총력을 기울이고, 재난배상책임보험은 화재 등 각종사고가 발생된 후 수습을 위한 것으로 그 이전에 사고예방을 위해 사소한 것이라도 안전에 대한 것은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