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불황기 뜨는 프랜차이즈 술집창업 아이템으로 유망성과 성공경쟁력 입증된 장수 브랜드 눈길

[=아시아뉴스통신] 이상호기자 송고시간 2018-08-02 10:21

평생 직장의 개념이 사라진 지 오래다. 정년이 보장된 과거와 달리 요즘은 구조 조정을 단행하며 희망퇴직을 권하는 기업들이 늘어나는데다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와 고용불안으로 인해 일찌감치 직장을 그만두고 창업을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그동안 해왔던 관련 업무 외에는 창업 경험이 없는 예비창업자들이 쉽게 뛰어드는 분야는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은 요식업이다. 그 중에서도 프랜차이즈 본사의 성공 노하우와 체계적인 시스템을 활용, 상대적으로 안전한 창업이 가능한 체인점 창업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편이다.

이에 요즘 뜨는프렌차이즈 창업아이템을 찾는 창업자들의 눈길이 바쁜 가운데 전문가들은 창업시장에서 성공창업 확률을 높일 수 있는 유망프랜차이즈 창업아이템으로 오랜 기간 지속되어 오며 시장에서 검증되고 인지도 있는 브랜드 선택을 권장한다.

특히 수익이 중요한 프랜차이즈 본사의 특성상 가맹점 확장만을 염두에 두고 충분한 검증없이 무리하게 기획된 아이템이나 반짝 인기에 편승하는 유행아이템, 가맹점의 수익을 고려치 않고 무조건적인 저가 판매 정책으로 일관하는 아이템은 주의를 요한다는 지적이다. 
구노포차가 '가맹비 전액 반환 정책'을 포함해 '최대 7000만원까지 대출 지원', '초도 물품 지원',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창업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사진제공=구노포차)

요식업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10년 동안 롱런하고 있는 포차창업 브랜드 구노포차는 이런 점에서 관심을 모은다. 해당 브랜드는 30년 경력의 유명 호텔 주방장, 패밀리레스토랑 주방장, 유명 한식 쉐프가 직접 개발한 요리를 내세워 요리주점 포지션을 굳건히 하며 저가 포차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비교우위를 점하고 있다는 자부심이 강하다.

일반적으로 술집들은 2차로 고객들이 찾는 반면 구노포차는 식사 겸 술 한잔 하기 위해 1차로 방문하는 비중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단순 안주가 아닌 퀄리티 높은 요리를 고객들에게 선보이고 있기 때문에 저녁 식사 대용으로도 충분한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이다.

가맹점 운영에 있어서는 초보 창업자를 위한 시스템을 주목할만하다. 식재료 원팩시스템을 비롯해 표준레시피를 통한 간편 조리시스템으로 인해 주문 받은 후 요리 제공 시간이 평균 3분 정도다. 결과적으로 전문 주방장을 고용하지 않아도 손쉽게 주방운영을 해나갈 수 있어 인건비 절감 측면에서도 장점을 보인다는 게 브랜드측 설명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구노포차는 다년간에 걸쳐 검증된 성공경쟁력을 바탕으로 주점창업 분야에서 가맹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고 했다.

이어서 "초보창업자를 비롯해 남자소자본창업 및 여성창업, 부부창업 등 가맹문의가 많다”면서 “업종전환 창업시에는 기존 시설물을 최대한 재활용하는 업싸이클링 방식을 통해 최소의 비용으로 업종변경창업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한편, 구노포차는 본사가 제시한 매출 미달시 '가맹비 전액 반환 정책'을 펼치는가 하면 초기 자금이 부족한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최대 7000만원까지 대출 지원', '초도 물품 지원', ‘마케팅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과 창업 상담은 본사 홈페이지 또는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