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7월 24일 수요일

풍부한 배후수요 프리미엄 품은 용인 서천 ‘이너매스 허브시티’ 분양 예고

(아시아뉴스통신= 박상진기자) 기사입력 : 2018년 08월 07일 10시 23분

(사진제공=이너매스 허브시티)

삼성전자 기흥∙화성캠퍼스, 삼성전자 DSR, 삼성전자 소재연구단지 등의 삼성전자 계열 기업과 DOW, 3M, 한양디지텍 등의 다양한 IT기업이 다수 위치하는 등 첨단산업, 연구, 벤처시설이 복합된 산업클러스터로 구축되는 용인 서천지구 일대에 지식산업센터가 신규 공급된다.

㈜이너매스퍼시픽이 오는 9월 용인시 서천지구에 지식산업센터인 ‘이너매스 허브시티’의 분양에 나선다고 밝혔다. 용인 서천지구는 주변에 삼성 비즈니스 벨트가 형성돼 있고, 대기업 IT단지가 다수 위치한 만큼 풍부한 배후수요를 바탕으로 관계사 및 협력업체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농서동 457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이너매스 허브시티는 지하 2층~지상 10층 규모로 오피스와 근린생활시설이 함께 조성된다. 오피스 287실, 근린생활시설 33실로 구성된다. 특히 오피스는 최근 선호도가 높은 소형 중심의 섹션 오피스 형태로 구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사업시설용으로 직접 사용하는 실입주기업을 위한 혜택도 눈여겨볼 만하다. 우선 총 분양가의 최대 90%까지 장기 저리 융자가 가능하다. 또한 취득세 50%, 재산세 37.5%가 감면(2019년12월31일까지)되고 법인세 4년간 100% 면제(2020년12월31일까지 수도권 과밀억제권역에서 이전시) 등 세금 감면 혜택도 제공된다. 이 밖에도 부가세 환급이 가능하고, 법률적 정책지원, 금융지원 혜택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이너매스 허브시티는 다양한 특화설계와 커뮤니티시설을 도입해 입주 기업에게 쾌적한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우선, 전 실이 섹션 오피스 형태로 조성돼 업종별 특성에 따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게 했다. 일반 오피스와 달리 발코니 서비스면적을 추가로 사용할 수 있어 실사용 면적 및 활용 공간도 넓다.

주변으로 다양한 업종의 기업이 자리하고 있는 만큼, 이들과의 업무협력과 네트워크를 극대화시킬 수 있는 MD구성을 계획하고 있는 것도 주목된다. 7~9층은 마르텐 바스 존(산업디자인, 시각디자인, 미디어 인쇄 등), 4~6층은 허브밸리(삼성 협력업체, 벤처, IT, 전기, 전자 등), 2~3층은 콤팩트산업(제조, 정보통신 등 중∙소형 산업) 등으로 만들어질 예정이다.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 조성되는 상업시설에는 커피숍, 편의점, 문구점, 음식점, 무인우체국 등 직원들의 편의를 높여줄 다양한 점포가 입점할 예정이다. 단지 내부에는 업무와 편의를 위한 현실적인 커뮤니티시설도 도입된다. 커뮤니티시설은 공용비즈니스라운지, 3D프린터실, 도서관, 회의실, 세미나실, 테마 휴게실, 헬스장, 샤워실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옥상에는 옥상정원을 조성해 직원들의 휴식을 배려했다. 

사업지 일대는 판교와 광교, 기흥, 동탄 등 첨단산업단지가 이어지는 경부고속도로 축 상의 요충지에 위치해 있어, 향후 첨단 비즈니스의 거점도시로 거듭날 전망돼 입주기업이 풍부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단지 인근의 반월동 등에는 제조업 기반의 오래된 공장단지들이 밀집 돼 있어 이곳에서의 이전 수요도 상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중소벤처기업부 통계에 따르면 중소기업의 법인 대부분이 서울(76.7만개) 및 경기(76.1만개) 등 수도권에 집중된 만큼, 이들 수요의 확보도 상대적으로 용이할 것으로 전망된다. 

다수의 산업단지들이 자리하고 있는 수원, 병점, 광교, 동탄이 인접해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용서고속도로의 진입이 용이해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편리한 교통환경이 구비됐다. 향후 인덕원과 동탄신도시를 연결하는 신수원선 서천역(가칭, 2026년 예정)을 도보로 이용 가능해 교통망은 더욱 확대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기업간의 협력 및 네트워크는 더욱 극대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분양 관계자는 “최근 기업 트렌드가 변하면서 소형 오피스가 주목 받고 있다. 1인 창조 기업이나 스타트업이 증가하면서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이너매스 허브시티는 이러한 욕구에 맞춰 소형 오피스 위주와 효율성 높은 부대시설로 구성됐다”고 설명했다. 이너매스 허브시티의 분양 홍보관은 강남구 역삼동 606-18, 언주역 인근에 마련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대표전화로 하면 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