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8년 11월 19일 월요일

선메디컬센터 선병원 이규은 경영총괄원장, 학술 세미나 특강

(아시아뉴스통신= 조성의기자) 기사입력 : 2018년 08월 09일 20시 35분

자료사진.(사진제공= 선메디컬센터 선병원)

선메디컬센터 선병원 이규은 경영총괄원장이 8일 서울 코엑스 3층에서 대한병원협회 주최로 열린 한·중 병원 산업 및 학술 세미나에서 중국 병원장 및 주임교수 40여 명을 대상으로 강연을 펼쳤다.

이번 강연에서 이규은 원장은 “병원경영과 관리”를 주제로 ‘선병원 병원경영 혁신’과 미래 선병원 특성화 방향인 ‘세계화’, ‘스마트 병원’ 등을 발표해 참석자들의 많은 호응을 받았다. 

경영 혁신사례에선 환자들의 불만사항은 물론 잠재적 불편 요인을 추적·해결하는 CCO(Chief Client Officer/주요고객담당자) 시스템을 비롯해 인펙션 컨트롤 병원(Infection Control/철저한 감염관리 시스템), 미니 인베이시브 시술 위주 병원(Mini Invasive/최소침습), 스마트 차세대 병원, 환자안전 제일 병원 등을 소개했다.

이어 해외에서도 선병원의 의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선병원 세계화에 대해서도 소개했다.

특히 한국 의료기관 중 최초로 유럽(벨라루스 가즈프롬 메디컬센터)에 병원 시스템을 수출한 것을 비롯해 동남아, 중동, 미국 등 해외 각지에서 거둔 성과 등을 발표했다.

중국의 한 병원장은 “혁신적이면서도 환자 중심의 서비스와 첨단 디지털 체계가 어우러진 선병원의 모습이 인상적이다”며 “선병원은 물론 한국 의료계와 발전적인 우호관계를 지속적으로 맺어가기를 희망 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는 ‘2018 대한민국 국제병원의료산업박람회(K-HOSPITAL FAIR 2018)’ 학술대회의 일환으로 개최됐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