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26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이재명 “쌍용차 문제는 경기도의 과제, 해결방안 찾겠다”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순정우기자 송고시간 2018-08-13 18:28

해고자 복직 및 해고자·유가족 지원방안 논의
자료사진.(사진=경기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쌍용자동차 문제’를 경기도의 해결과제로 인식, 도 차원에서의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이재명 지사는 13일 오전 경기도청 집무실에서 전국금속노조 김득중 쌍용차 지부장과 쌍용차 해고자·유가족 지원단체인 권지영 와락센터 대표 등 관계자들과 면담을 갖고, 이 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이날 “쌍용자동차 해고노동자들이 겪고 있는 어려운 현실은 이제 개별기업이나 노동자 개인만의 문제가 아닌 사회가 나서야 할 일”이라며 “이를 경기도의 과제로 인식하고, 도 차원에서의 지원과 해결방안을 찾아나가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지사는 그동안 쌍용차 해고자 및 유가족에게 심리상담치료를 지원해왔던 와락센터를 경기도의 해고 노동자 치유 센터로 격상할 수 있도록 도 차원의 지원방안을 제안했다.

이 지사는 또한 “쌍용차 해고노동자들의 명예회복과 피해회복, 복직이 조속히 이뤄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 무엇보다 해고노동자들과 유가족들의 아픔을 치유하는 데 더욱 세심한 노력을 기울이겠다”라는 뜻도 전달했다.

이날 면담은 이재명 도지사가 지난 7월 6일 쌍용차 해고자 30번째 희생자인 고(故) 김주중 씨의 대한문 분향소를 방문, 당시 분향소를 지키던 노조 관계자들과의 약속으로 이뤄진 만남이다.

한편, 이 지사는 SNS를 통해 쌍용차 정상화를 위해 도 차원에서 할 수 있는 것부터 시작하겠다며 내년도 공용차량 구매 시 쌍용차를 우선 구매하겠다는 의사를 밝힌 바 있다. 이재명 지사는 향후 쌍용차 정상화를 위해 쌍용차 사측은 물론, 중앙정부 관계자와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등 지속적인 해결노력을 기울일 계획이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