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6월 27일 목요일

블록체인 운영체제 ‘아이오티 체인(Iot chain)’, 후오비 카니발 참가

(아시아뉴스통신= 이유진기자) 기사입력 : 2018년 08월 14일 10시 10분

블록체인 운영체제인 ‘아이오티 체인(Iot chain)’이 지난 8월 2일~3일 양일에 걸쳐 개최된 후오비 카니발 블록체인 컨퍼런스에 주요 연사로 참여해 데이더 자산 관리와 데이터 주권에 대한 중요성에 대해 강력하게 언급했다.

아이오티 체인은 블록체인의 다양한 기술을 결합해 개발한 라이트 운영체제(Lite OS)로, 데이터를 계층화하고, 탈중앙화 형태로 저장해 강력한 보안성을 확보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또한, 탈중앙화 된 환경 속에서 IoT 기기들을 위한 공유 경제 구축 및 사용자 데이터를 만들어낼 수 있으며 이 데이터는 AI 개발을 위한 '연료'로 사용된다. 동시에 사용자들은 이 데이터를 ‘연료’로 사용하며 보상 받게 되는 것이 특징이다.

리우 신하오 대표는 연설에서, “ITC 네트워크 내에서 가정, 기업 심지어 도시 내의 모든 IoT 기기의 상호 연결은 전송 혼잡(Transfer Congestion)이나 악의적인 공격, 그리고 개인정보를 잃는 것으로부터 벗어나 IoT시대의 진정한 전성기를 맞게 해줄 것이다” 라며, “현재 한국 기업들과 함께 프로젝트를 개발하고 있고, IoT 분야 외에 다양한 산업으로도 진출할 것” 이라 밝혔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