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사이트 내 전체검색

2019년 02월 18일 월요일

학교 졸업장 없이 미국대학 지원하는 방법은? 예스유학, 홈스쿨링 설명회 열어

(아시아뉴스통신= 이상호기자) 기사입력 : 2018년 08월 15일 12시 01분

일반적으로 고등학교 졸업장이 요구되는 미국 대학교를 학교 졸업장 없이도 지원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설명회가 열린다는 소식이다.

최근 들어 성공을 위한 스스로의 의지로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미국 대학 진학에 나서는 학생들이 늘어나는 가운데, 미국 유학 전문 강남유학원 예스유학에서 9월 6일(목) 오후 4시 ‘미국 학력 인증시험 설명회’를 연다고 밝혔다.

예스유학 관계자는 “미국 대학교들 중 한국 검정고시를 인정해주는 대학교는 많지 않다”면서 “고등학교 졸업장이 없는 학생의 경우는 미국 검정고시인 GED(General Education Diploma)를 거쳐 졸업장을 획득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했다.
미국 유학 전문 강남유학원 예스유학에서 9월 6일(목) ‘미국 학력 인증시험 설명회’를 연다.(사진제공=예스유학)

이 시험은 수학, 영어(읽기, 쓰기), 사회, 과학 총 4부분으로 나뉘어져 있으며 과목 당 200점 만점 중 145점을 맞아야 졸업장을 취득할 수 있다고 한다. 일부 미국 학교들은 GED와 TOEFL 점수만으로도 지원이 가능하지만, 특히 미국 명문 대학교일수록 학생의 학습능력을 알 수 있는 자료들을 요구한다는 것이다.

관계자는 이어서 “고등학교를 마치지 않은 학생들은 SAT I, SATII Subject,  AP(개인적으로 등록) 시험과 온라인 학과목 이수를 통해 꾸준히 공부해왔음을 학교에 증명하는 방법을 통해 합격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면서 “자신의 학업 증명 내용을 최대한 첨부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현재 미국 동부에 위치한 명문대 뉴욕대학교, 서부의 대표적인 서던캘리포니아 대학교, 그리고 중부의 명문인 오스틴 텍사스대학교와 일리노이 대학교를 포함한 수많은 대학들이 홈스쿨링 학생들에게 동등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미국 홈스쿨링은 일반 고등학생들과는 다른 전형으로 원서 지원하게 되므로 학교측에서 일반 신입학과와 다른 자료들을 요청할 수 있다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예스유학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이러한 특별 전형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기본적인 시험(GED와 TOEFL)과 요구되는 점수 등 외에도 학생의 입학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추천되는 방법들을 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

TODAY'S HOT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