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경산시, '착한나눔도시 추진협의체' 전략회의 개최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기자 송고시간 2018-08-15 14:12

경산시가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추진협의체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한나눔도시' 추진협의체 전략회의를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14일 시청 상황실에서 추진협의체 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착한나눔도시' 추진협의체 전략회의를 개최했다.

경산시는 더 큰 희망경산 10년 대계를 목표로 지난해 '창의 지식서비스 행복도시'라는 비전 아래 '경산발전 10대 전략'을 수립해 그 중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개발해 참여를 권장,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우리의 이웃에게 희망을 전하는데 주력하는 '착한나눔도시'를 추진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취약계층의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업무협약을 통해 추진하는 '착한나눔컴퓨터사업' ㈜스마트인디지털 홍일곤 대표의 PC 5대 전달식이 있었다.
 
14일 경산시청 상황실에서 열린 '착한나눔도시' 추진협의체 전략회의에서 '착한나눔컴퓨터사업' ㈜스마트인디지털 홍일곤 대표의 PC 5대 전달식이 열리고 있다.(사진제공=경산시청)

또 다음달 15일 개최되는 '2018 경산시 기부데이 및 사랑나눔한마당 축제'에 대한 추진계획을 설명하고 내실 있는 행사가 되도록 추진협의체 위원들의 열띤 토론이 이뤄졌다.

올해 기부데이는 '자원재활용으로 지구사랑 이웃사랑'이란 주제로 폐휴대폰 수거를 통한 기부연계와 녹색식물심기, 친환경 세제 만들기 등 환경관련 체험부스가 운영되며 각종 공연뿐만 아니라 소장품 자선경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해 시민들이 나눔문화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최영조 시장은 "'착한 나눔도시' 추진협의체 전략회의를 계기로 기부, 봉사 등 생활 속에서의 나눔문화 저변 확대를 통해 선진시민으로서 자질을 갖추고 시민 모두가 행복한 품격 높은 행복도시 경산을 만드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