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8일 목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창원시, 플래시몹∙관광홍보로 사격대회 문 연다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기자 송고시간 2018-08-15 15:44

창원방문의 해 기념 플래시몹 한마당 축제 당시 모습.(사진제공=창원시청)

세계사격선수권대회의 개막식이 시민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축제처럼 꾸며질 예정이다.

경남 창원시는 오는 9월1일, 세계사격선수권대회 개막식에 앞서 창원실내체육관 앞 만남의 광장에서 대규모 플래시몹 공연을 펼친다고 밝혔다.

플래시몹은 불특정 다수가 정해진 시간과 장소에 모여 공통된 행동을 하는 퍼포먼스다.

이날 대한라인댄스협회 창원시지회가 모은 450여명의 사람들이 오후 5시부터 신나는 노래에 맞춰 춤을 출 예정으로 즉석에서 동작을 따라하며 대열에 합류해도 된다.

이에 앞서 어린이 치어리더팀의 치어리딩과 K-POP 커버댄스 공연이 펼쳐져 분위기를 돋우고, 오후 4∼6시에는 창원관광 홍보부스도 운영된다.

창원관광 홍보부스에서는 창원 방문의 해 전문서포터즈 10여명이 창원의 대표 관광지와 사격선수권대회를 안내한다.

관광 홍보부스 옆에는 부림창작공예품 판매점이 운영돼 아기자기한 공예품을 구경하고 쇼핑을 즐길 수도 있다.

황규종 관광과장(2018 창원 방문의 해 추진단장)은 “세계사격선수권대회 개막일은 전 세계인들이 창원을 주목하는 경사스러운 날”이라며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해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꾸밀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 모든 행사가 끝나고 오후 6시10분부터 창원실내체육관에서 세계사격선수권대회 개회식이 시작된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