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4월 19일 금요일
뉴스홈 산업/경제/기업
AS조은카, 김태현 대표가 알려주는 중고차 똑똑하게 구매하는 팁

[=아시아뉴스통신] 김정수b기자 송고시간 2018-08-15 18:00

자료사진.(사진제공=AS조은카)

중고차 시장은 신차 시장의 두 배에 달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고 있지만, 정작 중고차 딜러들의 신뢰도는 별로 높지 않은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허위매물과 미끼매물 근절을 선언하고 소비자들에게 믿을 수 있는 중고차업체, 정직한 중고차매매사이트로 자리잡고자 노력하는 기업이 있다. 바로 김태현 대표가 운영하는 AS조은카다.

중고차에 대해 잘 모르는 일반인들이 허위매물, 미끼매물 피해를 벗어나 제대로 된 가격으로 중고차를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AS조은카가 알려주는 중고차 똑똑하게 구매하는 팁에 대해 알아봤다.

Q. 중고차 허위매물, 미끼매물이란 무엇인지
A. 인터넷에서 마음에 드는 중고차를 발견해 중고차 딜러와 연락을 하고 직접 상사에 방문하면 “그 차는 이미 팔렸다”고 말하며 다른 차를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경우가 있다. 전형적인 허위매물, 미끼매물 피해 사례다. 이로 인해 헛걸음을 하거나 마음에 들지 않는 차를 구매하도록 강요받는 경우도 있어 문제다. 전체적으로 중고차시장에 대한 소비자 신뢰도를 떨어뜨리므로 근절되어야 할 행태라고 할 수 있다.

Q. 허위매물, 미끼매물을 구별하는 방법은?
A. 우선 가격이 지나치게 저렴한 중고차는 피하도록 한다. 허위매물이나 미끼매물일 가능성이 높을 뿐만 아니라 침수차, 사고차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또한 사진이 찍힌 계절과 현재 계절이 상이한 경우에도 허위매물을 의심해봐야 한다. 마지막으로 차량 사진에 나와 있는 번호를 중고차매매사업조합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는 방법도 있다.

Q. AS조은카는 허위매물을 근절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A. 우선 양심적인 딜러들을 선별해 전문 딜러 양성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정식 사원증을 보유한 딜러들만 활동하고 있음은 물론이다. 이밖에 홈페이지에서 내차팔기, 내중고가격 알아보기, 내차시세 검색, 중고차매입 등을 알아볼 수 있어 편리하며, 안산중고차, 부천중고차, 인천중고차, 시흥중고차, 수원중고차 등 전국 어디로든 출장매입이 가능하다. 중고차 구입 후 6개월 이내에 문제가 발생하면 소모품 교환 등 A/S를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주는 요인이다.

한편, AS조은카에서는 전문 딜러들에게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중고차할부, 개인회생중고차할부, 파산면책중고차할부, 주부중고차전액할부, 대학생중고차전액할부, 군미필자중고차전액할부, 무직자중고차전액할부 등 다양한 할부프로그램 상담을 받을 수 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