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부산교육청, 맛짱 영양짱 학교밥상 메뉴개발 연수 실시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기자 송고시간 2018-08-19 22:11

-학생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하고 건강한 식단 개발
부산광역시교육청 홍보 이미지 / 아시아뉴스통신 DB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지난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동의과학대학교와 영산대학교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영양교사와 영양사 100명을 대상으로 ‘2018. 맛짱 영양짱 학교밥상 메뉴개발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19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연수는 전통음식과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메뉴, 첨가당을 줄인 메뉴 등 학생들의 입맛에 맞는 다양하고 건강한 식단을 개발하기 위해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고추장, 된장, 간장 등 전통장류를 음식에 맛있게 적용하는 방법을 배운다. 또 이탈리안라구소스를 이용한 가지만두, 당귀를 넣은 과일 소스, 돼지고기등심 연근냉채 등 학생들이 싫어하는 식재료에 대해서도 기호를 높일 수 있는 새롭고 맛있는 다양한 메뉴를 개발했다.
 
이와 함께, 청소년이 좋아하는 이태리 음식 3가지, 면과 해산물을 이용한 아시안식 음식 3가지, 전통 맛을 살린 한식 8가지 등 15개 이상 레시피와 8가지 소스류도 만든다. 이와 함께, 후식으로 제공되는 과일 데코레이션법도 배웠다.
 
노장석 교육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는 학생들이 먹고 싶은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다”며 “이번에 개발한 메뉴를 학교급식에 적용함으로써 학생들의 급식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oxsan7247@daum.net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