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3월 29일 금요일
뉴스홈 사회/사건/사고
안면도 여행과 태안의 향토음식, 특허받은 원조 게국지 안면도 맛집 ‘딴뚝통나무집식당’

[=아시아뉴스통신] 윤정현기자 송고시간 2018-08-26 08:00

- 2013년 해양수산부장관배 씨푸드 요리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게국지 메뉴의 대중화를 알리며 태안맛집, 안면도맛집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딴뚝통나무집식당 자료사진./아시아뉴스통신DB


안면도는 꽃지해수욕장, 방포해수욕장, 백사장항, 수목원, 자연휴양림 등 자연경관이 뛰어나고 해산물이 풍부한 관광지로 유명하다. 이에 가족 및 연인 단위의 관광객이 많이 찾고 있는 관광명소이다.

안면도의 특산품으로는 ‘꽃게’가 유명하고, 손질한 게를 겉절이 김치와 함께 끓여내는 ‘게국지’가 태안 및 안면도의 대표적인 향토음식으로 알려져 있다. 게국지는 음식이 귀하던 시절 칠게로 담근 게장을 겨우내 먹고 난 뒤 김치를 넣고 끓인 데서 유래했다고 한다.
 
MBC생방송 오늘저녁 게국지 자료화면.(사진제공=딴뚝통나무집식당)


이중 태안 안면도 맛집 '딴뚝통나무집식당'은 2012년도에 게국지를 현대인의 입맞에 맞게 재 조리한 원조 게국지 안면도 맛집으로, 특별한 게국지 조리 방법은 특허를 취득하였다. 화학조미료를 첨가하지 않고 건새우를 갈아서 들깨가루와 함께 넣은 진한 육수와 신선한 꽃게, 각종 재료들을 푸짐하게 요리해 만드는 것이 특징이다. 

딴뚝통나무집식당은 2013년 해양수산부장관배 씨푸드 요리경연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게국지 메뉴의 대중화를 알리며 태안맛집, 안면도맛집으로 많이 알려져 있다. 특히 TV 요리 프로그램 및 MBC 나혼자산다(이국주), MBC 생방송 오늘저녁 등 여러 방송에서도 소개된 바 있다.

 
게국지 세트메뉴 자료사진.(사진제공=딴뚝통나무집식당)


인기메뉴로 손꼽히는 세트메뉴는 게국지를 메인으로 간장게장, 양념게장, 새우장, 공깃밥, 음료가 제공되어 다양하고 신선한 꽃게요리를 한 번에 맛볼 수 있어 관광객과 태안 및 안면도 현지인들도 꾸준히 찾고 있는 인기메뉴이다. 세트메뉴는 2인 메뉴, 3인 메뉴, 4인 메뉴로 세분화하여 연인 및 부부, 소규모 가족이 선택하여 주문 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다. 또한 ‘안면도 쥬라기 박물관’과 제휴하여 식사 영수증 지참 시 박물관 입장료를 할인 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딴뚝통나무집식당 관계자는 "딴뚝은 안면읍의 옛 동네 이름으로 딴뚝을 상호로 가진 식당이 많아 찾아오실 때 식당이름을 혼동하는 분들이 많으니 유의하시기 바란다"며 “딴뚝통나무집식당은 한결 같은 맛과 마음으로 남은 음식을 절대 재사용 하지 않고 항상 위생적이고 좋은 음식을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 저작권자 © 아시아뉴스통신. 무단 전재 및 재배포금지]



제보전화 : 1644-3331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의견쓰기

댓글 작성을 위해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
회원가입 시 주민번호를 요구하지 않습니다.